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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월드 와인 페스티벌 1탄’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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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November 17, 2016, 10:11:37

유럽·신대륙 프리미엄 와인 등 약 50만병..전국 120개 매장에서 오는 30일까지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홈플러스가 대대적인 와인 이벤트를 준비했다.

 

홈플러스는 17일부터 30일까지 전국 120개점에서 월드 와인 페스티벌 1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1500원 캔 와인을 비롯해 기획 특가 한정 상품, 신대륙 프리미엄 와인, 이탈리아 명가 와인, 보르도 특급 와인 등 약 50만병의 물량을 마련했다.

 

매장별 특별 가격 한정 상품으로 보르도 대표 와인 샤또 딸보 2013/20145만원, 최고의 디저트 와인 샤또 디껨 2008299000원에 판매한다. 미국의 대표 프리미엄 와인 오퍼스원을 299000, 칠레 대표 프리미엄 와인 알마비바 2012와 돈멜초도 각각 99000원에 선보인다.

 

또 프랑스 프리미엄 와인 라퐁로쉐 201369000, 프리미엄 샴페인 파이퍼 하이직 뀌베 브륏을 59000원에 판매한다. 이태리의 피오 체사레 바롤로는 99900, 포데레 사파이어 볼폴로는 79900원에 내놓는다. 미국의 프리미엄 와인 루이 마티니 알렉산더밸리 까베네 소비뇽은 49000원에 선보인다.

 

이밖에 데일리 와인으로 에스쿠두로호를 19900, 몬테스 클래식 멜롯과 까시에로 델 디아블로를 각각 11900원에 판매한다. 파이니스트 네로다볼라와 노타지힐 까베네쉬라즈는 각각 9900, 밴락 모스카토는 7900원에 선보인다.

 

이번 와인 페스티벌에서는 2016년산 보졸레누보도 선보인다. 산뜻하면서도 신선함이 특징인 장 클로드 보졸레누보를 18400원에 판매한다. 매장별로 취급 품목은 상이하며, 한정 수량으로 일부 품목은 조기 소진 될 수 있다.

 

홈플러스측은 이번 행사는 2016년산 보졸레누보와 함께 유명 브랜드 와인을 저렴하게 만나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11월 월드 와인 페스티벌 1탄을 시작으로 12월에도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2탄을 준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월드 와인 페스티벌 1탄 제외 점포 : 강릉점, 진해점, 삼천포점, 부산정관점, 계산점, 인천숭의점, 논산점, 익산점, 죽도점, 장림점, 동촌점, 영도점, 문경점, 서면점, 밀양점, 목표점, 포천송우점, 안산선부점, 부산감만점, 김제점, 동김해점 등 총 21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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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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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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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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