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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한뿌리 “자원봉사자분들 힘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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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November 17, 2016, 15:11:22

제품 지원 캠페인 진행..“더불어 사는 사회를 위해 노력하는 이들 응원할 것”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한뿌리가 제품 기부를 통해 우리 사회의 자원봉사자들을 응원하는 캠페인에 나섰다. 사회 곳곳에서 구슬땀을 흘리며 묵묵히 봉사와 식품 나눔 활동을 펼치는 이들에게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전달하자는 취지다.

 

CJ제일제당의 건강 전문 브랜드 한뿌리는 지난 16일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지역복지사업단의 좋은 이웃들자원봉사자들에게 1000만원 상당의 홍삼 제품과 함께 감사의 뜻을 전달했다고 17일 밝혔다.

 

좋은 이웃들 사업은 사회적 보호가 필요한 복지 소외계층을 발굴해 여러 복지 자원과 서비스를 연계하고 지원하는 민관협력사업이다. 현재 전국 100개 지역 시··구 사회복지협의회에서 약 28000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소외된 이웃들의 지킴이로 활동하고 있다.

 

CJ제일제당 한뿌리는 묵묵히 자신의 길을 걷는 이들과 자원봉사자들에게 제품을 전달하며 응원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올 초에는 페이스북 기반 공유플랫폼 쉐어앤케어(shareNcare)’와 연계, 어려운 환경에서 사명감을 갖고 일하는 소방관들에게 한뿌리 제품을 전달하기도 했다.

 

오는 12월에는 케이블 채널 tvN의 평범한 이들의 특별한 선행을 다룬 리틀빅히어로프로그램과 연계해 제품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평범한 이들을 위한 응원 캠페인을 이어간다.

 

김성호 CJ제일제당 한뿌리 담당 과장은 한뿌리는 강직하고 훈훈한 이미지로 소비자들에게 10년 이상 사랑을 받아왔다한국()의 뿌리()를 상징하는 브랜드로 앞으로도 다 같이 더불어 사는 사회를 위해 노력하는 이들을 응원하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난 2004년 첫 선을 보인 CJ제일제당 한뿌리는 전통 소재 건강식품으로 연 매출 500억원대의 장수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기존 홍삼·인삼 등 한뿌리 에너지음료 4종과 홍삼 식스플러스를 비롯해 올해 새롭게 론칭한 한뿌리 건강즙 시리즈 4, 한뿌리 진생베리 건강음료 2, 홍삼 프리미엄 제품인 구증구포 흑삼정로얄블랙까지 제품 라인업을 확장했다. 또 패키지 리뉴얼도 단행해 한뿌리 브랜드 제2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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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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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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