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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올해는 여아(女兒)완구가 대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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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November 21, 2016, 10:11:50

전년 比 매출 31.1% ↑..30일까지 토이저러스서 크리스마스 시즌 할인 판매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올해 완구시장에서 여아(女兒)완구의 인기가 거세다.

 

롯데마트는 최근 3년간(2014~2016) 완구 매출 동향을 살펴본 결과 완구 시장이 지속 성장하고 있으며 지난해까지는 남아(男兒)완구가, 올해는 여아완구가 그 중심에 있었던 것으로 분석됐다고 21일 밝혔다.

 

롯데마트의 올해 1월부터 11월 중순(11~1115)까지 여아완구 매출은 전년 대비 31.1% 신장했다. 이에 반해 지난해까지 완구 인기의 주역이었던 남아완구의 매출은 4.8% 가량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올해와 지난해 완구 내 분류별 매출 구성비 역시 여아완구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5% 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 여아완구에 대한 인기가 높아진 것을 알 수 있었다.

 

이는 모바일·인터넷의 발달과 함께 최근 유투브와 같은 인터넷 소셜 미디어에서 여아를 타깃으로 한 콘텐츠, 완구 등과 관련된 방송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여아는 소꿉놀이나 인형과 같은 애니메이션 소품을 가지고 상황극을 만드는 것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이에 완구 상품을 가지고 인형놀이·상황극같은 콘텐츠를 재미있게 풀어내는 영상물들이 여아들의 니즈에 부합했던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여아완구 관련 일부 유투브 영상 콘텐츠들의 경우 구독자 수가 100만이 넘고 뮤지컬까지 제작될 정도로 여자 아이들의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러한 인기가 상품 구매로까지 이어진 것으로 풀이된다.

 

또한 2014년 파워레인저, 2015년 터닝메카드 등 인기를 끌던 인기 애니메이션을 이을 남아 만화가 올해는 부재했다. 하지만 소피루비, 콩순이, 아이엠스타, 에그엔젤 코코밍 등 여아 애니메이션들이 작년부터 올해까지 인기를 끈 것도 여아 완구 신장의 또 다른 원인으로 보인다.

 

한편 세계 최대 장난감 전문점인 롯데마트 토이저러스와 토이저러스몰(www.toysrus.co.kr)에서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한 달 앞두고 오는 30일까지 다채로운 완구를 저렴하게 판매한다.

 

대표적으로 디즈니 노래하는 라푼젤49800원에, ‘래미 공주신발 세트’·‘뷰티비즈 뷰티세트1만원 균일가에 판매한다. 터닝메카드 엑스 스페셜 LX세트39000원에, ‘레고 하트레이크 예술학교109000원에 선보인다.

 

또한 크리스마스를 앞둔 내달 중순까지 겨울왕국, 라푼젤 등 여아가 선호하는 디즈니 캐릭터를 활용한 인형, 드레스 코스튬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여기에 콩순이·미미 등 여아완구 인기 캐릭터 단독 상품들도 판매할 계획이다.

 

송유민 롯데마트 토이저러스 MD(상품기획자)크리스마스가 한 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올해 완구 시장에서 여아 완구의 인기가 뜨겁다이러한 고객 트렌드 변화를 주의 깊게 살펴보고 있으며, 항상 고객이 만족할 수 있을 만한 상품 기획을 하기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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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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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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