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옥션이 ‘나홀로족’을 겨냥한 캠페인을 진행한다.
옥션은 내달 말까지 신규 브랜드 캠페인 ‘혼자가 더 좋을 땐, 어서옥션!’을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주요 소비층으로 혼자만의 소비 생활을 즐기는 사람을 뜻하는 ‘1코노미족(1conomy)’을 주목했다.
옥션은 사이트 내 전문관을 신설해 내달 31일까지 ‘혼자 떠나는 여행’ ‘혼자 즐기는 문화’ ‘혼자 먹는 밥과 술’ ‘혼자 하는 노래·취미’ 등 총 4가지의 테마 프로모션을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관련 제품을 특가 판매한다.
먼저 오는 25일까지 ‘1탄. 혼자 떠나는 여행’ 프로모션을 마련하고 ‘혼행족’을 위해 싱글차지가 없는 에어텔을 선보인다. ‘오사카 2박3일 에어텔’(35만9000원), ‘다낭 아트호텔 3박5일 에어텔’(39만9000원), ‘방콕 3박5일 에어텔’(59만9000원) 등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다낭 풀만다낭비치리조트’(23만1200원), ‘인천 베스트웨스턴 프리미어 싱글룸’(9만9000원) 등 혼행족을 위한 싱글룸도 할인가에 마련했다. 여기에 ‘이스트백 기내용 소프트 캐리어’(6만4860원) 등 여러 여행 소품도 최대 70% 할인가에 선보인다.
이어 오는 23일부터 내달 2일까지 ‘2탄. 혼자 즐기는 문화’ 프로모션을 열고 ‘CGV싱글콤보(예매권1·팝콘·콜라)’를 9900원에 선보인다. 오는 30일부터 내달 9일까지는 ‘3탄. 혼자 먹는 밥과 술’을 통해 ‘혼술상 패키지’를 단돈 100원에 판매한다.
마지막으로 내달 1일부터 31일까지 ‘4탄. 혼자 하는 노래와 취미’를 통해 코인노래방 노래배틀을 열고 1등에게 1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한다. 보다 자세한 프로모션 내용은 옥션 메인 페이지 상단에서 관련 프로모션 배너를 클릭하면 확인 가능하다.
또한 이번 캠페인의 홍보를 위해 신규 광고 영상도 선보인다. 전속 모델 I.O.I를 앞세운 TV CF와 인기 유투버, 유명 BJ가 참여하는 캠페인 영상을 유투브와 아프리카TV 등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임정환 옥션 마케팅실 실장은 “최근 나홀로 문화가 사회 전반에 확산되면서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이나 소비 트렌드도 변화하고 있다”며 “이번 신규 캠페인은 변화하는 고객 니즈를 반영한 것으로 혼자만의 시간을 가치 있게 보내고 싶은 나홀로족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옥션은 지난 12일부터 18일까지 고객 350명을 대상으로 ‘혼족 트렌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혼자만의 시간이 반드시 필요한가’라는 질문에 응답자의 97%가 ‘그렇다’고 답했다.
‘혼자만의 시간이 생긴다면 가장 해보고 싶은 것’에 대한 질문에는 ‘혼행: 혼자만의 여행’(63%)이란 답이 가장 많았다. 이어 혼영(영화, 21%), 혼캠(캠프, 17%), 혼공(공연·콘서트 15%) 등이 뒤를 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