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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션, ‘혼자가 더 좋을 땐, 어서옥션!’ 캠페인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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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November 21, 2016, 10:11:45

‘나홀로족’ 겨냥해 여행·문화·음식·취미 등 4가지 테마..31일까지 관련 상품 특가 판매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옥션이 나홀로족을 겨냥한 캠페인을 진행한다.

 

옥션은 내달 말까지 신규 브랜드 캠페인 혼자가 더 좋을 땐, 어서옥션!’을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주요 소비층으로 혼자만의 소비 생활을 즐기는 사람을 뜻하는 ‘1코노미족(1conomy)’을 주목했다.

 

옥션은 사이트 내 전문관을 신설해 내달 31일까지 혼자 떠나는 여행’ ‘혼자 즐기는 문화’ ‘혼자 먹는 밥과 술’ ‘혼자 하는 노래·취미등 총 4가지의 테마 프로모션을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관련 제품을 특가 판매한다.

 

먼저 오는 25일까지 ‘1. 혼자 떠나는 여행프로모션을 마련하고 혼행족을 위해 싱글차지가 없는 에어텔을 선보인다. ‘오사카 23일 에어텔’(359000), ‘다낭 아트호텔 35일 에어텔’(399000), ‘방콕 35일 에어텔’(599000) 등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다낭 풀만다낭비치리조트’(231200), ‘인천 베스트웨스턴 프리미어 싱글룸’(99000) 등 혼행족을 위한 싱글룸도 할인가에 마련했다. 여기에 이스트백 기내용 소프트 캐리어’(64860) 등 여러 여행 소품도 최대 70% 할인가에 선보인다.

 

이어 오는 23일부터 내달 2일까지 ‘2. 혼자 즐기는 문화프로모션을 열고 ‘CGV싱글콤보(예매권팝콘·콜라)’9900원에 선보인다. 오는 30일부터 내달 9일까지는 ‘3. 혼자 먹는 밥과 술을 통해 혼술상 패키지를 단돈 100원에 판매한다.

 

마지막으로 내달 1일부터 31일까지 ‘4. 혼자 하는 노래와 취미를 통해 코인노래방 노래배틀을 열고 1등에게 1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한다. 보다 자세한 프로모션 내용은 옥션 메인 페이지 상단에서 관련 프로모션 배너를 클릭하면 확인 가능하다.

 

또한 이번 캠페인의 홍보를 위해 신규 광고 영상도 선보인다. 전속 모델 I.O.I를 앞세운 TV CF와 인기 유투버, 유명 BJ가 참여하는 캠페인 영상을 유투브와 아프리카TV 등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임정환 옥션 마케팅실 실장은 최근 나홀로 문화가 사회 전반에 확산되면서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이나 소비 트렌드도 변화하고 있다이번 신규 캠페인은 변화하는 고객 니즈를 반영한 것으로 혼자만의 시간을 가치 있게 보내고 싶은 나홀로족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옥션은 지난 12일부터 18일까지 고객 350명을 대상으로 혼족 트렌드설문조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혼자만의 시간이 반드시 필요한가라는 질문에 응답자의 97%그렇다고 답했다.

 

혼자만의 시간이 생긴다면 가장 해보고 싶은 것에 대한 질문에는 혼행: 혼자만의 여행’(63%)이란 답이 가장 많았다. 이어 혼영(영화, 21%), 혼캠(캠프, 17%), 혼공(공연·콘서트 15%) 등이 뒤를 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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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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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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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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