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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베이코리아, 취약계층 대상 ‘투게더 프로젝트’ 출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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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November 21, 2016, 17:11:51

장애인·5060세대 등 창업희망자들 위한 맞춤교육 진행 예정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이베이코리아가 온라인창업 교육을 받는 데 불편함을 느끼는 창업희망자를 위한 전담교육 투게더 프로젝트를 출범했다.

 

이베이코리아(대표 변광윤)는 농아인, 척수장애인 등에 대한 맞춤 판매교육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특히 2008~2009년 옥션의 장애인 창업교육을 받았던 선배 창업자들이 강사로 나서 더욱 뜻 깊다.

 

이베이코리아는 지난 19일 강남에 위치한 이베이에듀 교육센터에서 2회 농아인 온라인 창업스쿨을 진행했다. 온라인 판매를 준비 중이거나 하고 있는 농아인과 가족 80명을 대상으로 특강을 연 것. 강의에는 수화 통역과 자막 통역을 지원해 참가자들이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했다.

 

강연자로는 2008나의왼발옥션 장애인 창업교육생 출신인 위트라이프 고광채 대표가 나섰다. 그 역시 농아인이자 유명 온라인 성공셀러로, 11년간의 오픈마켓 판매 경력을 통한 셀러 스토리·판매 노하우뿐 아니라 희망의 메시지까지 적극 전달하며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행사를 마쳤다.

 

내달 8일에는 한국척수장애인협회와 함께 온라인 판매에 관심 있는 척수 장애인과 가족 50명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한다. ‘나는 이 평생직업이 좋다라는 주제로 역시 나의왼발창업교육 출신인 이찬우 척수장애인협회 사무총장이 강연자로 나서 온라인 창업 활동에 대한 고민을 풀어 줄 수 있는 강의를 선보인다.

 

시니어 판매자를 위한 전문 강좌도 개설돼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5060세대 창업희망자를 대상으로 눈높이를 맞춘 ‘5060을 위한 상품등록 실습강의가 대표적이다.

 

수강 희망자가 늘면서 교육 횟수를 월 1회에서 2회로 늘렸다. 실제 시니어 맞춤 교육을 받은 판매자의 경우, 교육 3개월 후 평균 매출액이 452% 상승하는 결과도 나타났다.

 

지난 8월부터는 새로운 직업을 꿈꾸는 만 45세 이상을 대상으로 특화된 직업훈련을 제공해 은퇴 후 빠른 재취업을 돕는 이베이코리아 4050 e비즈니스(e-Business) 창업취업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고용노동부 노사발전재단 주관으로 이베이코리아와 케이티엠직업전문학교와의 컨소시엄을 통해 총 400시간동안 진행한다.

 

박기웅 이베이코리아 전략영업부문장은 “10년 전 장애인 온라인 창업교육을 국내 최초로 받은 옥션 교육생들이 사업가로 성공해 후배 장애인들에게 교육하는 뜻 깊은 자리를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단일 기업으로는 온라인 판매교육 최다 교육생을 배출해 온 이베이코리아의 노하우를 살려 시니어세대나 장애인 등 창업교육정보 접근이 상대적으로 취약한 계층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교육을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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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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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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