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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을 건너는 성전’..제13회 삶의 향기 동서문학상 大賞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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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November 23, 2016, 11:11:27

동서식품, 22일 시상식서 추영희 씨 등 484명에게 총 7900만원 상금·상품 수여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제13삶의향기 동서문학상 시상식이 지난 22일 서울 소공동 플라자 호텔에서 열렸다고 23일 밝혔다.

 

13삶의향기 동서문학상은 올해로 28년째를 맞이한 국내 대표 여성 신인 문학상이다. 지난 523일부터 지난달 5일까지 진행한 이번 공모전에는 총 19030편의 작품들이 응모됐으며 기초심, 예심, 본심까지 총 3차로 진행되는 공정한 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작이 선정됐다.

 

올해 대상은 우리 민속에서 달, 여성, 생리를 우주적 신비까지 연결시키며 한국 문화의 정체성을 제시한 추영희씨의 시 달을 건너는 성전이 선정됐다. 금상은 임정은씨의 소설 ’, 김진순씨의 수필 단아한 슬픔’, 김원선씨의 아동문학 마이 네임 이즈 상우 킴이 수상했다.

 

대상 수상자 추영희씨는 홀로 수없이 시를 고쳐 쓰면서 외롭고 고된 시간을 보냈지만, 이 고독한 시간이 오히려 스스로의 스승이 됐다고 생각한다무명의 시인에게 아낌없는 지원과 응원을 해주신 삶의향기 동서문학상에 매우 감사드리며, 늘 이 감사의 마음을 기억하며 올바른 시를 쓰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이번 문학상은 대상 수상자 상금 1000만원을 포함, 484명의 수상자에게 총 7900만원의 상금과 상품이 수여됐다. 대상, 금상 수상자에게는 종합문예지 월간문학’ 12월호에 작품이 수록되는 등단의 기회가 주어지며 한국문인협회의 입회자격이 부여된다.

 

한편 동서식품은 응모기간 동안 참가자들의 문학적 소양과 견문을 넓힐 수 있는 특별한 부대행사를 진행했다. 유명 작가들을 직접 만나 작품 활동에 대한 노하우와 조언을 듣는 멘토링 클래스’, 온라인상에서 작가들에게 직접 문학 지도를 받을 수 있는 멘토링 게시판을 마련했다.

 

또 참가자들과 작가가 서로의 삶과 문학에 대한 대화를 나누며 문학명소를 방문하는 12일의 문학기행을 비롯해 동서문학상 출신 등단 작가와 일반 응모자가 함께 국내 유일의 한글 문학 컨퍼런스인 세계한글작가대회를 참관하는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문학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고조시켜 왔다.

 

신연제 동서식품 홍보팀 CSR 담당자는 올해로 28년째를 맞은 삶의향기 동서문학상에 대한 관심과 열정이 해를 거듭할수록 뜨거워지고 있다지금까지 보여주신 많은 관심과 사랑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문학인을 꿈꾸는 예비 작가들이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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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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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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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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