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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션 “헌책, 취향에 꼭 맞게 골라 보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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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November 24, 2016, 16:11:51

도서 추천 프로모션 ‘설레어함’ 진행..청계천 헌책방에서 직접 엄선해 배송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옥션이 맞춤형 도서 추천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옥션은 오는 27일까지 취미지원 프로모션관인 ‘A.HOLIC’을 통해 고객 맞춤형 도서 추천 프로모션인 설레어함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설레어함은 청계천 소재 18곳의 헌책방 사장들이 고객의 취향에 맞는 책을 직접 엄선해 배송해주는 큐레이션 서비스다.

 

우선 매일 오전 10시 선착순으로 설레어함 100상자를 15000원에 한정 판매한다.

 

주문방법은 인문·사회·경제학 도서가 속한 빛나라 지식의 별’, 스릴러 소설이 속한 영화를 보는 듯한 긴박감’, 무작위로 추천된 책을 받을 수 있는 안알랴줌등 총 6개의 테마 중 본인이 원하는 테마를 고르고, 헌책의 낡은 정도나 좋아하는 주제 등 세부 요청사항을 적으면 된다.

 

주문이 완료되면 헌책방의 사장들이 고객이 요청한 주제에 맞는 책 3권을 엄선해 배송해 준다. 주문 후 배송까지는 약 10일이 소요된다.

 

설레어함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는 옥션의 크리스마스선물 고슴도치 책갈피 카드도 함께 증정된다. 만약 단품으로 판매되는 설레어함을 놓쳤다면 매월 3권의 헌책을 받아볼 수 있는 3개월 정기구독(45000) 상품이 준비돼 있어 월별 원하는 테마별 책을 받아볼 수 있다.

 

이 밖에 옥션은 책 읽는 옥션상시기획코너를 통해 매주 인기 도서를 추천하고, 고객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오는 30일까지 옥션에서 도서 5만원 이상 구매 후 스마일포인트를 신청하면 5000포인트가 적립된다. 해당 스마일포인트 적립은 선착순 1000명을 대상으로 아이디당 1회 지급될 예정이다. 또한 스마트배송 도서에 적용 가능한 무료배송 쿠폰도 제공된다.

 

김선희 옥션 도서사업팀 팀장은 매번 책을 사 읽는 것이 부담스럽거나 추천 책이 너무 많아 막막한 이들을 위해 헌책 장인들의 맞춤 책 처방 프로모션을 선보이게 됐다설레어함을 통해 오래된 것의 가치와 소중함, 한 사람만을 위한 정성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설레어함은 지혜와 낭만이 가득했던 청계천 헌책방 거리가 사라지는 것을 아쉬워한 대학생들이 모여 헌책방거리를 살리기 위해 기획한 it out’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시작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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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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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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