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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25인치 AI 드럼 세탁기로 유럽 시장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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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ugust 22, 2024, 12:08:18

내달 6일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24'에서 신제품 공개
24인치 모델 대비 가로 폭 1인치, 용량 3kg 확대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가 유럽 시장에 처음으로 25인치 인공지능(AI) 드럼 세탁기 신제품을 선보입니다.

 

LG전자는 내달 6일부터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24’에서 유럽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가로 폭 25인치의 드럼 세탁기 신제품을 공개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이 제품은 24인치 모델보다 폭이 1인치 늘어났고, 세탁 용량은 3kg 더 커진 16kg입니다.

 

유럽의 경우 욕실이나 주방 등 세탁기 설치 장소가 다양해 제품 크기가 선택의 주요 요소로 꼽힙니다. 실제 유럽에서 판매되는 세탁기 대부분은 24인치로, 27인치 대용량 제품도 판매되고 있지만 그 비중은 작습니다.

 

LG전자는 24인치 제품보다 큰 세탁 용량을 필요로 하지만, 27인치 모델보다는 크기는 작고 합리적인 가격을 원하는 유럽 고객들을 겨냥해 신제품을 개발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신제품은 LG전자의 차별화된 공감지능(AI) 기술과 부품 기술력을 상징하는 ‘AI DD(Direct Drive)모터’를 탑재했습니다.

 

AI가 투입된 세탁물의 무게·습도·재질 등을 분석해 LG전자만의 세탁 방법인 6모션 중 옷감을 보호하는 최적의 모션으로 세탁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또 물과 세제를 동시에 4방향으로 분사하는 '터보워시 360'기술로 3kg의 빨래를 39분 만에 세탁합니다. 세탁물의 무게와 오염도 등을 감지해 적정량의 세제를 알아서 투입해주는 자동세제함 기능도 장점입니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고객을 위한 '펫케어 코스'도 적용됐습니다. 이 코스는 최대 60도의 온수로 세척하고 4단계 헹굼 과정을 통해 의류에 밴 반려동물 냄새를 줄여줍니다.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솔루션사업부장 백승태 부사장은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과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세탁기 라인업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며 "신제품을 앞세워 유럽을 포함해 글로벌 세탁기 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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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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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2025.04.15 12:34:5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오리온[271560]이 총 8300억원을 투자해 매출 5조원, 영업이익 1조원 달성을 위한 글로벌 중장기 성장기반 구축에 나선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오리온은 15일 이사회를 열고 충청북도 진천군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생산∙포장∙물류 통합센터 구축에 4600억원을 투자하는 안건을 통과시켰습니다. 최근 5년 내 식품기업의 국내 투자로는 최대 규모입니다. 진천 통합센터는 축구장 26개 크기인 18만8000㎡(약 5만7000평) 부지에 연면적 14만9000㎡(약 4만5000평) 규모로 건설되며 생산, 포장, 물류까지 연결된 원스톱 생산기지입니다.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올해 중순에 착공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 물량에 대한 제품 공급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진천 생산공장이 완공되면 국내 생산능력은 최대 2조30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됩니다. 진천 통합센터 조성에는 중국과 베트남 법인으로부터 받은 배당금을 사용할 방침입니다. 오리온은 2023년부터 해외 법인의 국내 배당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2900여억원을 수령할 예정이며, 3년간 누적 배당금액은 약 6400억원입니다. 오리온은 해외 배당금을 식품사업 투자 및 주주환원 확대를 위한 배당 재원으로 사용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오리온은 러시아와 베트남 등 고성장하고 있는 해외 법인에 대한 투자도 늘릴 계획입니다. 러시아 법인은 현지 판매물량이 최근 6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공장가동률이 120%를 넘어서는 상황에서도 초코파이 공급량이 부족함에 따라 트베리 공장 내 새로운 공장동을 건설하기로 결정했다. 2022년 트베리 신공장을 가동한 이래 3년 만입니다. 총 투자 금액은 2400억원 규모이며 파이, 비스킷, 스낵, 젤리 등 16개 생산라인을 증설합니다. 투자가 마무리되면 연간 총 생산량은 현재의 2배인 75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되어 러시아 법인의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성장잠재력이 큰 시장인 만큼 총 1300억원을 투자해 베트남 1등 식품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입니다. 먼저 올 하반기에는 하노이 옌퐁공장 내 신공장동을 완공하고, 쌀스낵 라인 증설로 공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섭니다. 기존 제품의 추가 생산라인도 순차적으로 확대해 향후 9000억원 수준까지 생산능력을 키울 계획입니다. 물류센터와 포장공장이 들어서는 하노이 3공장은 올해 착공해 2026년 완공이 목표입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1993년 첫 해외 진출 이래 지난 30년간 '성장-투자-성장'의 선순환 체계를 완성하며 해외 매출 비중이 65%를 넘어서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국내를 비롯해 해외 전 법인이 매년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어 생산능력 확대를 통해 중장기 성장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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