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롯데가 서울 강북권 최초로 복합쇼핑몰을 선보인다.
롯데는 오는 12월 1일 ‘롯데몰 은평’이 서울시 은평구 진관동 일대 부지면적 3만3000여㎡(9980여 평), 연면적 약 16만㎡(4만8400여 평)규모로 들어선다고 29일 밝혔다.
지하철 3호선 구파발역과 연결돼 있는 롯데몰 은평은 지하2층~지상9층에 쇼핑몰, 마트(8일 오픈), 시네마, 키즈파크(22일 오픈) 등이 들어서며 서울 서북권 상권에 처음으로 신개념 몰링(Malling)문화를 선보인다. 주차장은 지상 5층부터 9층까지 약 1500여대 규모다.
먼저 쇼핑몰은 영업면적 4만여㎡(1만2295평) 규모로 지하 1층부터 지상 4층으로 글로벌SPA부터 씨푸드뷔페까지 총 201개 브랜드를 선보인다.
또 마트는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까지 3개층에 영업면적 약 9385㎡(2839여 평) 규모로 들어서며 문화센터를 포함해 체험형 장난감 전문매장인 ‘토이저러스’와 가전 전문매장 ‘하이마트’ 등이 입점한다. 시네마는 8개관 1336석의 최신시설로 들어설 예정이다.
롯데몰 은평은 고객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강조한 지역밀착형 복합쇼핑몰이다. 지하철 3호선 구파발역과 연결되고 은평뉴타운에서 가까운 곳은 거리가 불과 400m이며 2km이내로 도보 이용이 가능할 정도로 접근성이 우수해 쇼핑은 물론 여가문화를 편하게 즐길 수 있게 됐다.
몰링이 일상이 되는 지역밀착형 복합쇼핑몰임을 강조하기 위해 매일 요일에 맞춘 다채로운 소재를 버스외부광고 등에 적용한다. ‘월요병에 가까운 롯데몰이 약이지’, ‘화장품 다 썼네? 잠깐 롯데몰 가서 사올게’ 등 요일마다 다른 콘셉트의 롯데몰 은평을 표현해 고객에게 가깝고 친근한 이미지로 다가간다는 전략이다.
은평구는 거주인구가 50만여명이 넘는 서울시내 6번째 규모에 비해 쇼핑편의시설이 부족해 지역주민들이 불편을 겪어왔다. 여기에 은평뉴타운은 1만8000여 세대, 5만3000여명 수준으로 지속적인 인구유입이 이뤄지면서 신도시로 자리 잡고 있다.
또 인근 삼송지구, 지축지구, 원흥지구 등 신규 개발지구도 인구유입이 지속되면서 상권은 확대될 전망이다. 지하철 3호선은 물론 광역버스 복합환승센터도 연계돼 광역버스 등 32개 노선이 경유하는 교통 요충지로 유동인구가 풍부한 것도 특징이다.
롯데몰 은평은 영업면적 기준으로 약 26%가 ‘서비스’와 ‘엔터테인먼트’를 구성하고 ‘식음료’가 약 20%를 차지하고 있다. 절반에 가까운 공간이 먹고 즐기며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데 기반을 두고 있는 것.
먼저 SPA 브랜드 ‘유니클로(지하1층)’, ‘에잇세컨즈(1층)’, ‘스파오(2층)’를 포함해 여러 패션브랜드들이 문을 열고 ‘레스모아(지하1층)’, ‘ABC마트(3층)’ 등 슈즈편집숍도 들어선다. 여기에 각종 스포츠브랜드와 골프브랜드를 2층에 각각 한데 모았다.
롯데몰 은평은 새로운 체험을 위한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강화해 기존 복합쇼핑몰과 차별화했다. 특히 아이들을 위한 새로운 즐길거리를 대거 선보인다. 3~4층 ‘롯데월드 키즈파크’와 9층 스포테인먼트 공간 ‘I♥Sports’ 등 전체 영업면적 중 약 1/4을 체험공간으로 꾸몄다.
특히 롯데월드 키즈파크는 서울 서북권 지역에서 유일한 실내 테마파크로 어린이 고객을 위한 새로운 명소가 될 것으로 보인다. 6600여㎡(2000평) 규모에 ‘아름답고 신비로운 해저세계’를 콘셉트로 실내를 꾸미고 11개 놀이시설과 함께 다채로운 공연 등을 선보인다.
5층에 입점하는 ‘놀멘서가(만화카페)’는 쇼핑몰에서는 처음 선보이는 이색공간이다. 2만7000여권의 만화를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만화카페로 새벽 2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체험형 장난감 전문매장 ‘토이저러스’가 2층에, ‘롯데리아 멀티카페’가 3층에 오픈한다.
롯데몰 은평은 4층 ‘그린홀’과 5층 ‘테라스가든’을 통해 북한산과 어우러진 숲 속의 쾌적함을 그대로 옮겨와 고객들이 여유로운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힐링 공간을 마련했다. 또 9층 옥외에는 대형 풋살구장(2개)과 함께 ‘스포츠가든’을 마련해 스포츠를 즐기며 여유를 만끽할 수 있다.
4층에는 영업면적 기준 5100㎡(1540여 평)규모로 단일층으로는 서울시내 최대 규모의 식당가가 들어선다. 은평 맛집을 포함한 핫플레이스 35개점에 씨푸드뷔페부터 지역 맛집까지 여러 메뉴를 맛볼 수 있다. 또 세계 각지의 디저트 메뉴로 특화한 디저트 편집숍 ‘디저트 고!!’도 선보인다.
개성 있는 집 꾸미기를 위한 리빙브랜드도 대거 선보인다. ‘플라잉타이거코펜하겐(1층)’, ‘무인양품(2층)’ 등 글로벌 브랜드와 셀프인테리어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3층에는 문화복합공간, 4층에는 ‘헬스&뷰티 공간 H&B LIFE’를 마련했다.
롯데몰 은평에서는 롯데가 만든 ‘옴니채널’을 통해 편리하고 간편한 쇼핑을 즐길 수 있다.
먼저 고객의 쇼핑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모바일 결제서비스 ‘엘페이(L.pay)’를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롯데몰 은평과 지하철 3, 6호선 연신내역 주변에서는 무료 감사품, 특별할인 쿠폰 등 다채로운 혜택을 ‘엘포인트(L.point)’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만날 수 있다.
오는 12월 1일에는 북한산 큰 숲 요정 ‘로로(LOLO)’캐릭터와 함께 롯데몰 은평 오픈을 축하하는 퍼레이드를 오후 1시와 3시 두 차례 선보인다. 또 12월 1일과 8일에는 롯데월드 캐릭터 ‘로티, 로리’와 로로가 함께 퍼레이드를 펼친다. 오픈 첫 주말인 12월 3일~4일에는 캐릭터 공연을 오후 3시, 5시, 7시에 펼친다.
롯데몰 은평 오픈을 축하하며 경품 이벤트도 풍성하게 마련했다. 먼저 1층 센터홀에서는 당일 구매영수증 소지고객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즉석경품이벤트를 진행한다.
12월 1일~4일, 12월 8일~11일까지 8일간 진행하며 1등(8명, 매일 1명) 금(金) 20돈 마패, 2등(16명, 매일 2명) 삼성 65형 UHDTV, 3등(24명, 매일 3명) LG트롬 스타일러, 아차상(8000명, 매일 1000명) 티슈세트 등 총 8048명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또 ‘소원트리’를 1층 센터홀에 설치하고 ‘소원성취 이벤트’를 12월 한 달간 진행한다. 은평구에 바라는 소원과 개인이 바라는 소원 등을 응모해 심사를 거쳐 선정하며 50명을 추첨해 ‘롯데 모바일 상품권(3만원권)’을 증정한다. 참여고객에게는 핫팩(1인1개, 1만개 한정)을 현장에서 증정한다.
롯데몰 은평은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휴식공간이 되기 위해 여러 문화콘텐츠도 선보인다. 먼저 롯데몰 은평 지하 1층과 이어지는 지하철 연결통로에 작가 박지후, 서애란과 은평 수채화 커뮤니티가 참여한 ‘갤러리 틈’을 선보인다. 내년 1월 4일까지 약 1개월간 운영되며 약 60여개 작품을 선보인다.
또 야외광장에서는 구세군과 함께 조명과 대형 자선냄비가 어우러진 ‘기프트리(GIFTREE)’를 운영한다. 22개의 조형물로 구성된 기프트리는 고객이 기부를 했을 때 감사와 축복의 의미로 다채로운 빛깔의 조명연출이 이뤄지면서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정준섭 롯데몰 은평점 점장은 “롯데몰 은평은 은평뉴타운과 함께 은평 지역과 어우러진 지역밀착형 복합쇼핑몰로 고객이 휴식과 여유를 일상처럼 즐길 수 있는 곳”이라며 “롯데몰 은평을 통해 은평(Eun-Pyung)지역이 편안(Easy Place)하면서 최고(Excellent Place)가 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