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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기세일 마지막 총력전’..롯데百, 내달 2일부터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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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November 30, 2016, 13:11:46

여성잡화 150여개 브랜드 참여해 최대 70%할인..100만원 이상 구입시 상품권 증정도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롯데백화점이 올해 정기세일 마지막 주말 3일간 온힘을 기울인다.

 

롯데백화점은 내달 2일부터 4일까지 전점에서 특별행사와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전개하는 등 세일 막바지에 총력을 쏟는다고 30일 밝혔다.

 

한국은행에 따르면 201611월 소비자심리지수가 77개월 만에 최저치를 나타내는 등 국내 소비심리가 얼어붙고 있다. 이에 롯데백화점의 겨울 정기 세일 실적도 지난 17일부터 29일까지 1.6%, 올해 정기 세일 중 가장 저조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세일 2주차 주말 실적이 4.5% 감소하는 등 소비심리가 좀처럼 살아나지 않고 있다. 이러한 추세가 이어지면 올해 겨울세일 실적은 지난 20131월 신년세일 이후 311개월만에 역신장을 기록할 것으로 우려된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세일 마지막 주말 3일 매출 끌어올리기에 총력을 다 한다. 기존 패딩·코트 등 방한 의류 행사 외에도 전 상품군에 걸쳐 여러 행사를 진행하는 동시에 롯데닷컴, 엘롯데 등 온라인몰에서도 ‘2016 파이널 블랙 세일을 진행하며 최대 쿠폰 20%를 추가로 지원한다.

 

우선 백화점 전점에서는 3일간 한정판매하는 파격 상품전을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여성·남성·잡화 패션 등 총 15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패딩·코트·부츠 등의 상품을 최대 70% 할인한다. 대표 상품은 메트로시티 렉스 머플러(25000), 네파 방수 재킷+다운(245000) 등이다.

 

삼성·LG·딤채 총 3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김치냉장고 파격가전도 진행한다. 특히 딤채 인기 김치냉장고 7개 품목을 30% 할인해 100대 한정으로 판매한다. 또한 삼성·LG 브랜드에서는 행사기간 중 100만원 이상 구매하면 구매금액의 5%에 해당하는 롯데상품권 증정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또한 겨울 시즌에 해외로 골프 투어를 가는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내달 2일부터 본점·잠실점·부산본점 등 골프 본매장에서 역시즌 상품을 판매한다. 이번 행사에는 파리게이츠·아디다스골프·잭니클라우스 등 17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봄·여름 상품을 30~50% 할인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나이키골프 티셔츠(59000), 아디다스골프 티셔츠(89600) 등을 선보이며, 특히 잠실점 행사장에서는 젝시오 9 드라이버·우드·아이언 등의 골프 클럽과 용품을 함께 판매한다.

 

또한 롯데백화점에서는 세일 마지막 주말 3일간 금액대별 5% 롯데상품권을 증정하는 사은행사도 진행한다.

 

백화점 전점에서는 롯데카드와 L.POINT카드로 여성, 남성, 잡화 상품군에서 30만원·60만원·10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이 밖에 가전, 가구, 해외 명품, 모피 등에서 100만원 이상의 고액을 구매한 고객에게도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한편 롯데 프리미엄아울렛 파주점, 이천점, 광명점에서도 각 점포별로 기념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파주점은 121일부터 7일까지 1층 행사장에서 개점 5주년 와인 창고 방출전을 진행해 여러 종류의 데일리 와인을 5000, 10000, 15000원 균일가로 판매한다. 30만원·6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롯데상품권 1만원·2만원권을 증정한다.

 

광명점은 121일부터 125일까지 개점 2주년 인기상품 줄서기 상품전을 진행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지오다노 후리스(15 000), 레노마 남방(29000), 휠라 부츠(39000) 등을 한정수량으로 판매한다.

 

이완신 롯데백화점 마케팅부문장은 올해 역대 최대 규모 수준의 방한의류 상품전을 기획했으나 따뜻한 날씨와 국내외 불안정한 정세로 인해 판매실적이 기대에 많이 못 미쳤다패션상품 연내 재고 소진과 매출활성화를 위해 협력사와 함께 이번 주말행사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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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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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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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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