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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아르바이트 하다 가맹 경영주가 됐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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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November 30, 2016, 13:11:54

본부 우수 매니저 추천 제도 통해 두 개 점포 오픈..“청년들의 꿈과 희망 지원할 계획”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GS25 가맹점 스토어매니저(아르바이트 근무자, 이하 매니저)가 본부의 우수 매니저 추천 제도를 통해 점포를 오픈했다.

 

GS25는 처음으로 본부의 매니저 지원 제도를 통해 가맹점 매니저가 GS25 연수골드점과 가경파크점을 오픈했다고 30일 밝혔다.

 

GS25 연수골드점은 매니저 추천 제도를 통해 오픈한 1호 점포다. 지난 5월 불길에 휩싸인 자동차에서 자신의 몸을 돌보지 않고 인명을 구해 GS25 스토어매니저의 위상을 높였던 이재천 매니저가 오픈했다.

 

GS25 가경파크점은 지난 5월부터 진행한 근무자 기 살리기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된 우수 매니저 창업 추천 제도를 통해 오픈한 점포다. 평소 성실하고 책임감 있는 모습으로 최선을 다한 신주화 매니저가 지역 임원의 추천을 받아 오픈했다.

 

두 점포는 우수 매니저 창업 추천 제도를 통해 가맹비와 각종 보증금 없이 오픈해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었다. GS25는 이번 매니저 오픈 1, 2호점을 시작으로 향후 지속적으로 매니저들의 점포 오픈을 지원해 청년들의 꿈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오픈은 GS25가 지난 5월부터 실시한 매니저 기() 살리기 프로젝트의 첫 결실이다. GS25는 지난 5월부터 그동안 아르바이트로 불렸던 근무자의 명칭을 스토어매니저로 변경하고, 매니저로 동기부여는 물론 청년창업이 활성화 될 수 있는 여러 제도를 마련했다.

 

GS25는 우수 매니저로의 동기부여를 위해 매달 깨끗한 점포 만들기, 유통기한 경과 상품 찾기 같은 참여형 경연을 진행하고 있다. 적극적으로 참여한 매니저에게 포상을 제공해 재미있고 능동적인 업무환경을 조성하고 있으며, 이러한 활동은 가맹점에 실질적인 도움으로 작용하고 있다.

 

실제로 올해 6월부터 10월까지 매달 참여형 경연을 진행한 결과 가맹점 매니저 6000여명의 참여를 이끌어 냈다. 이에 가맹점 매니저의 능동적인 활동은 경영주 점포관리에 긍정적인 효과로 이어지고 있다는 설명이다.

 

GS25는 서비스나 점포개선활동 참여 우수매니저 중 담당영업팀의 추천으로 연간 50명을 선발해 1인당 100만원의 자기개발 비용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카카오톡 옐로우아이디를 통해 매니저들과 함께 소통하고 간식대항전, 퀴즈 등을 진행해 점포근무의 재미와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 또한 꾸준히 진행 중이다.

 

아울러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한 드림 Contest’를 진행한다. 전국의 GS25 가맹점에서 근무하는 매니저를 대상으로 GS25를 오픈하고 싶은 이유에 대한 공모를 진행해 가맹비를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GS25는 업계 최초로 본사가 직접 매니저를 지원하는 제도를 만들고 적극 활용하고 있다. 근무자와 가맹 경영주의 만족감을 높이고 이러한 만족감이 GS25 가맹 경영주와 매니저, 본부가 동반성장 할 수 있는 원동력으로 작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GS25 상생협력 담당자는 가맹점과 스토어매니저의 의견을 수렴해 기획한 매니저 지원제도가 의미 있는 결실을 맺고 있다“GS25에서 근무한 경험이 단순히 아르바이트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창업과 취업으로 이어져 청년들의 꿈과 희망을 지원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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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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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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