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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에서 주문한 상품, CU에서 찾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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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November 30, 2016, 17:11:03

SK플래닛과 BGF리테일, ‘O2O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편의점 CU(씨유)와 온라인 쇼핑몰 11번가가 손을 잡았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과 11번가를 운영하는 SK플래닛은 지난 29일 서울 동작구 SK플래닛 11번가 사옥에서 ‘O2O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류왕선 BGF리테일 상품·마케팅부문장과 장진혁 SK플래닛 MP(Market Place) 부문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여했다.

 

두 회사는 이날 협약을 통해 CU매장 내 전자락커등을 활용한 11번가 배송상품의 보관과 수령 지원, CU매장 내 키오스크를 통한 11번가 슈퍼마켓 등의 상품주문 서비스, 11번가 내 CU 전용관 구축을 통한 CU 신상품 노출, 상호 시너지를 위한 협업 사업모델 연구 등을 추진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BGF리테일은 지난해 6월부터 배달전문 업체인 부탁해와 손잡고 본격적인 배달서비스를 시작했다. 지난 8월에는 업계 최초로 차량 공유서비스 업체인 쏘카(Socar)와 함께 편의점에서 카셰어링(Car-Sharing) 서비스를 하는 등 편의점 인프라를 활용한 여러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류왕선 BGF리테일 상품·마케팅부문장은 대표적인 O2O 서비스인 배달서비스가 도입 1년 만에 10배 이상 신장하는 등 관련 사업의 성장성은 무궁무진하다두 회사의 핵심역량을 기반으로 다양한 O2O 서비스를 선보여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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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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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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