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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션 “혼술·혼밥족, 모니터 앞으로 집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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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November 30, 2016, 17:11:52

갈비탕·쭈꾸미·막창 드 유명 BJ 먹방쇼 방영..혼술 마니아 위한 프로모션도 진행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옥션이 혼술·혼밥족을 대상으로 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옥션은 내달 9일까지 혼자 먹는 밥과 술프로모션을 통해 신규 브랜드 캠페인 혼자가 더 좋을 땐, 어서옥션!’ 캠페인을 이어나간다고 30일 밝혔다.

 

우선 혼밥족들이 열광하는 먹방 BJ들이 꾸미는 팔도 맛집 먹방쇼 특급 BJ 8인 혼밥 SHOW’를 유튜브와 아프리카TV 채널을 통해 생방송으로 중계한다. 오는 30일에는 인기 먹방 BJ 밴쯔의 전주 오목대 사랑채 갈비탕(15900)’ 혼밥 방송이 전파를 탄다.

 

121일 오후 9시에는 BJ 윰댕의 김해 철판 쭈꾸미(6900)’ 방송이 소개되고, 122일에는 BJ 소프의 대구 33막창(14900)’ 먹방쇼를 방영한다.

 

혼술마니아를 위한 혼술 패키지를 단독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술만 없는 혼술상(안주 6+술상+수지카드·하트잔 구성)’을 선착순 3000개 한정 판매한다. 또 프로모션 기간 동안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마트, 주방 카테고리에서 1만원 이상 구매하면 사용할 수 있는 10% 쿠폰도 지급한다.

 

임정환 옥션 마케팅실 실장은 나홀로 문화를 당당히 즐기는 1코노미족의 확산으로 소비 트렌드의 변화와 함께 관련 상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이번 프로모션은 각종 모임과 회식이 잦은 연말을 피해 조용히 혼밥과 혼술을 즐기는 고객들을 위해 마련됐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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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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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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