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롯데칠성음료 “이웃사랑 위해 십시일반 모았습니다”

URL복사

Thursday, December 01, 2016, 16:12:15

‘나눔저금통’ 통해 모은 성금 900만원 전국천사무료급식소에 기부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임직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성금을 봉사활동단체에 전달했다.

 

롯데칠성음료(대표이사 이재혁)는 지난 11월 30일 서울 종로에 위치한 전국천사무료급식소를 찾아 나눔저금통을 통해 모은 성금을 기부하는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전달식은 소외된 독거노인과 취약계층을 위해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사회적 기업으로 책임을 다하기 위해 마련됐다. 롯데칠성음료를 대표해 이동진 경영지원부문장은 임직원들이 모은 나눔저금통에 담긴 모금액 약 900만원을 전국천사무료급식소에 전달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칠성사이다 1.5L페트를 활용해 만든 나눔저금통 약 150개를 본사, 지점, 공장 등 전국 사업장에 배치했다. 그리고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올해 2월부터 11월까지 10개월간 모금활동을 펼쳤다.

 

성금을 전달한 전국천사무료급식소는 1992년 설립해 현재 전국 26개의 무료급식소를 운영하고 있다. 대표 사업으로 소외된 독거노인을 위한 무료급식, 사랑의 도시락배달 등이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지난해 임직원들이 직접 모금활동을 펼쳐 올해 1월 전국천사무료급식소에 모금액을 전달했다올 연말에도 독거노인과 취약계층에게 따뜻한 밥 한 끼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기 위해 모금활동을 펼쳤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이웃과 사랑을 나눌 수 있는 소중한 나눔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롯데칠성음료는 지난달 대한적십자사와 함께한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포함해 어울림 김장나눔’, ‘군부대 제품지원등의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전국에 위치한 공장을 거점으로 각 지역의 봉사활동지원단체와 업무협약을 맺었다또 복지시설 또는 소외계층 가정을 방문해 전기나 주거시설을 정비하고, 공장 주변의 공원과 하천의 환경정화 활동을 펼치는 등 정기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배너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