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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영란법 時代, 딱 맞는 명절선물 준비해 놓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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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December 05, 2016, 11:12:14

롯데마트, 5일부터 2017년 설 선물세트 예약 판매..5만원 냉동 찜갈비 세트 선봬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김영란법 시대, 딱 맞는 선물세트를 미리 찜해 놓으세요.”

 

롯데마트는 2017년 설을 54일 앞둔 5일부터 내달 13일까지 40일간 2017년 설 선물세트 사전 예약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과일 선물세트와 축산 선물세트 등 신선식품 선물세트를 포함해 가공식품, 생활용품 등 전년보다 품목수를 13% 이상 확대해 총 189개 품목을 준비했다.

 

다채로운 할인 혜택도 준비했다. 롯데, 비씨, 신한, KB국민카드 등 9대 카드(현대, NH, 우리, 하나, 광주은행)로 결제하면 최대 30%의 할인 혜택과 함께 구매 금액대별 최대 50만원 상품권으로 돌려받거나 현장에서 최대 50만원 즉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각 카드사에 따라 10만원 이상 구매하면 6/10개월 무이자 할부(롯데,신한), 5만원 이상 구매하면 2/3개월 무이자 할부(롯데, KB국민, 현대, NH)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여기에 3만원 이상 구매하면 전국 무료배송도 가능하며, 특정 수량 이상 구매하면 덤 증정 혜택도 준다.

 

2017년 설은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일명 김영란법) 시행 후 처음 맞이하는 명절이다. 이 때문에 각 유통업체에서는 이번 설 행사가 향후 명절 행사의 바로미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에 맞춰 5만원 이하의 축산 선물세트도 올해 첫 등장해 사전 예약 기간부터 미국산 냉동 찜갈비 세트(소 찜갈비 1kg*2)’5만원에 구입 가능하다.

 

기존 수입육 선물세트의 일반적인 규격은 3kg 이상이었으나 2kg으로 축소하며 포장재 등도 최소화해 5만원으로 가격을 맞췄다. 더불어 5개 구매하면 1개를 추가 증정하는 덤 혜택도 받을 수 있어 다량 구매하면 실제 구매 가격은 5만원 미만으로 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롯데마트는 추후 선물세트 본 판매에서도 과일, 채소, 축산 등 신선식품 선물세트 중 5만원 미만 선물세트의 개수를 늘리기로 했다. 이에 전체 신선식품 선물세트 중 절반 이상(54.1%)5만원 미만대 가격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통조림 선물세트 등 기존 5만원 미만 주력 선물세트에 대해서는 작년 설보다 30% 이상의 물량을 추가 확보해 소비자 수요에 대응해 나갈 예정이다.

 

변지현 롯데마트 마케팅전략팀장은 사전 예약을 통해 선물세트를 구매할 경우 카드 할인, 상품권 증정 등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다사전 예약 품목도 늘어났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선택권은 더욱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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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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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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