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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생활경제] 코리아나화장품, 10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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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December 06, 2016, 17:12:42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코리아나화장품, ‘53회 무역의 날’ 10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 코리아나화장품(대표이사 유학수, www.coreana.com)2015500만불 수출의 탑 수상에 이어 올해 53회 무역의 날행사에서 10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무역의 날은 우리나라가 처음 수출 1억 달러를 달성한 19641130일을 기념하기 위해 제정한 날로, 뛰어난 수출 실적을 보인 회사와 종사자들에게 포상을 수여하고 있다. 유학수 코리아나화장품 대표이사는 코리아나화장품은 국내외 소비자들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도록 우수한 제품들을 꾸준하게 선보일 예정이며 글로벌 시장 트렌드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G마켓, 2016 국가고객만족도지수 오픈마켓 부문 1 = G마켓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16년 국가고객만족도지수(NCSI) 조사에서 2014년 이래 3년 연속 오픈마켓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국가고객만족도지수는 한국생산성본부가 해당제품이나 서비스를 직접 사용한 경험이 있는 국내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측정해 계량화한 지표다. G마켓은 고객 혜택과 쇼핑 환경 개선, 편의성을 강화한 서비스로 고객 중심의 유통 환경 조성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남성헌 G마켓 마케팅실 실장은 고객을 위한 쇼핑 환경의 개선에 역점을 두고 서비스 품질 향상에 주력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게 돼 기쁘다앞으로도 고객 만족도 개선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도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풀무원, ‘2016 한국의경영대상사회가치 최우수기업상 수상 = 풀무원(대표 남승우)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으로 6일 열린 ‘2016 한국의경영대상에서 사회가치 최우수기업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의경영대상1988년부터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총체적 경영혁신 활동을 통해 탁월한 성과와 고객 가치를 창출해 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에 주는 상이다. 주최 측은 풀무원이 인간과 자연을 함께 사랑하는 로하스 기업이라는 미션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회책임활동과 환경경영을 실천해온 성과를 인정받았다고 말했다. 최근 3년간 한국의경영대상을 수상한 기업 가운데 식품기업은 풀무원이 유일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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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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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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