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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히어로? 아니죠. ‘슈퍼끼어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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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December 07, 2016, 16:12:30

옥션, ‘프로듀서 in 옥션’ 프로모션 진행..슈퍼끼어로 최종 당선작 24종 판매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옥션이 고객들의 인기투표를 거쳐 선정된 이색 아이디어 제품을 판매한다.

 

옥션은 오는 14일까지 프로듀서 in 옥션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아이디어 제품 공모 프로그램인 슈퍼끼어로최종 당선작 판매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슈퍼끼어로는 끼와 재능을 갖춘 창작자들의 우수 콘텐츠를 발굴, 단계적 창업을 지원하는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의 사업화 프로그램으로 올해로 3회째를 맞는다. 앞서 옥션은 지난 10월 경기콘텐츠진흥원과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 창작자 사업화 지원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웅크린 선인장, 웅장 인형(34000)’, ‘천연소가죽 DIY 키트(5만원)’, ‘우드 패턴 액세서리(19600)’, ‘노타(NOTA) 캔버스(34000)’ 등 총 24종이다. 모두 아이디어와 실용성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제품들이다.

 

웅크린 선인장을 표현한 캐릭터 웅장 인형은 무표정한 얼굴이 매력 포인트인 제품이다. 천연 소가죽 DIY키트는 집에서도 쉽게 천연가죽 팔찌, 지갑, 가방 등 나만의 작품을 만들 수 있도록 한 아이디어 제품이다.

 

해당 제품들은 선주문 생산 방식 시스템을 적용, 목표 주문량이 달성된 경우에만 제작돼 배송 될 예정이다. 제품의 실용화 가능성을 살피면서도 실제로 필요한 만큼 상품을 생산할 수 있다는 점에서 창작자의 부담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임정환 옥션 마케팅실 실장은 고객들은 이색 아이디어 상품을 만나볼 수 있고, 창작자에게는 자신의 이름을 내건 상품을 소비자에게 선보이고 반응을 살필 수 있는 기회가 된다판매 성공여부에 따라 창업의 발판을 제공 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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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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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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