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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록마을, 브랜드 홍보대사 ‘초록아름지기’ 모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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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December 07, 2016, 16:12:31

내년 1월부터 6개월간 활동..초록마을 쇼핑몰 5% 할인에 활동 우수자 포상도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초록마을(대표이사 유태환)은 오늘부터 20일까지 초록마을 홍보대사로 활동할 초록아름지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21기째를 맞이한 초록아름지기는 초록마을 브랜드 홍보대사로, 초록마을 상품을 활용한 나만의 요리 레시피를 만들고 초록마을 매장이용 후기를 작성하는 등 브랜드 홍보활동을 수행한다. 또한 초록마을 신상품을 가장 먼저 경험해 상품 품평과 개선을 위한 제언 기회를 갖는다.

 

이번에 선정할 21기 초록아름지기 인원은 15명이며, 20171월부터 6월까지 6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지원자격은 초록마을 온·오프라인 매장 이용이 자유로운 사람, 개인 블로그를 운영 중인 사람, 친환경 유기농 먹을거리와 생활용품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다.

 

신청은 초록마을 온라인 쇼핑몰(www.choroc.com)에서 지원서 작성 후 담당자 메일로 전송하면 된다. 초록마을은 당첨자를 선발해 이달 말 개별 연락할 예정이다.

 

초록아름지기는 활동기간 동안 초록마을 쇼핑몰에서 상품을 구입하면 5% 할인 혜택을 받는다. 이밖에 초록마을은 초록아름지기 활동 우수자를 상시 선정해 포상하고, 21기 활동 종료 후 최우수 활동자에게는 특별 시상할 예정이다.

 

김형진 초록마을 마케팅전략팀 팀장은 초록마을은 고객의 시선에서 다채로운 의견을 수렴하며 성장할 수 있었고, 여기에 초록아름지기는 큰 역할을 담당했다앞으로 초록아름지기 뿐만 아니라 고객들께 다가가기 위한 다양한 채널을 발굴해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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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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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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