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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생활경제] 롯데백화점, 미니백화점 ‘엘큐브’ 3호점 오픈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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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December 07, 2016, 17:12:45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롯데백화점, 신사동 가로수길에 미니백화점 엘큐브’ 3호점 오픈 = 롯데백화점은 오는 9일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에 패션전문 미니백화점 엘큐브3호점을 오픈한다고 7일 밝혔다. 엘큐브 가로수길점은 트렌드에 민감한 20~30대가 몰리는 상권의 특성을 반영해 기존 홍대점, 이대점과 매장 콘셉트를 차별화했다. 덴마크 유명 디자인 스토어 플라잉 타이거 코펜하겐1층에 위치하고, 프랑스 유명 디저트 카페 위고에빅토르의 국내 두 번째 매장이 들어선다. 또한 국내외에서 주목받고 있는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들과 병행수입 패션상품을 편집매장 형태로 운영하는 등 패션피플을 겨냥한 트렌디한 매장을 구현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오는 18일까지 점포 오픈을 축하하는 다채로운 단독상품과 이벤트도 선보인다.

 

 

 

코리아나화장품, 롯데몰 은평점에 세레니끄 신규매장 오픈 = 코리아나화장품(대표이사 유학수, www.coreana.com)은 프랜차이즈 피부관리 브랜드 세레니끄가 롯데몰 은평점에 신규매장을 열었다고 7일 밝혔다. 새롭게 오픈한 세레니끄 롯데몰 은평점은 한층 더 럭셔리한 인테리어를 바탕으로 수준 높은 에스테틱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몰 은평점 4층에 위치한 이 매장은 뛰어난 접근성을 갖추고 있으며 세레니끄 전 지점 중 최대 매장이여서 고객들이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 세레니끄팀 관계자는 세레니끄 매장을 찾는 소비자 문의가 늘어나는 가운데 롯데몰 은평점처럼 접근성이 뛰어난 매장을 지속적으로 오픈해 우수한 에스테틱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올가홀푸드, 전북 익산에 바이올가 익산모현점 오픈 =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대표 남제안, 이하 올가)는 전라북도 익산시 모현동에 바이올가 익산모현점을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바이올가 익산모현점에서는 MAP(Modified Atmospheres Packaging, 용기 내 공기를 모두 제거한 후 산소, 이산화탄소, 질소를 혼합한 가스를 채워 넣는 포장)방식을 적용해 고기의 신선도를 높인 동물복지 냉장육과 다채로운 PB 냉장·냉동 가공식품, 반려견 먹거리인 아미오(amio)’ 등 총 830여개의 제품을 선보인다. 최경선 올가홀푸드 FC(Franchise)사업 담당은 제품 구성과 서비스 등에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해나가며 지역을 대표하는 친환경 매장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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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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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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