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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셰프가 알려주는 레시피로 알뜰한 연말 파티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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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December 08, 2016, 10:12:05

CJ제일제당, 연말 쿠킹클래스 특강 진행..박준우·남성렬·레이먼 킴 초청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CJ제일제당이 가정간편식으로 파티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요리 노하우 전수 이벤트를 마련한다.

 

CJ제일제당 백설요리원은 스타셰프를 초청해 홈파티요리를 테마로 한 연말 쿠킹클래스 특강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쿠킹클래스는 계속되는 불황 속에서 외식보다는 집에서 근사한 요리를 즐기기 원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파티요리 노하우를 전수하기 위해 기획됐다.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3회 진행되며, 유명 스타셰프들이 강사로 참여해 가정간편식 제품들을 활용한 다채로운 파티요리 레시피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21일에는 박준우 셰프가 강사로 나서 내가 만드는 크리스마스 파티요리를 주제로 매시드 포테이토를 곁들인 미트로프크리스마스 통나무 케이크 크림 디저트를 선보인다.

 

미트로프 요리는 다진 소고기를 계란, 유유, 넛맥에 적신 빵으로 감싼 뒤 오븐에 구워내고 백설 쿠킷 반조리편의식 제품으로 간편하게 만든 매시드 포테이토를 곁들인 메뉴다. ‘케이크 크림 디저트는 설탕, 우유, 밀가루로 만들어 구운 케이크 시트에 생크림 초코 크림을 발라 통나무 모양으로 만든 요리다.

 

오는 23일에는 퓨전식 이탈리안 홈파티를 주제로 남성렬 셰프가 나물 페스토와 푸실리감귤로 채운 로스트 치킨두 가지 메뉴를 소개한다. ‘나물 페스토와 푸실리는 단호박, 건나물을 볶아 참나물, 파마산 치즈, 나물 페스토로 맛낸 파스타 요리다.

 

감귤로 채운 로스트 치킨은 감귤을 잘라 각종 채소와 함께 닭 속에 채워 오븐에 부드럽게 구워 영양부추 페스토를 곁들인 메뉴다. 어렵게만 느껴졌던 파티요리를 배우고 실습하는 시간을 통해 자신만의 파티 레시피로 만들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20~30대 직장인들에게 참여 기회를 넓히기 위해 저녁시간 대에 진행하는 수업도 마련했다. 오는 27일에는 레이먼 킴 셰프가 이색 연말 모임 쿠킹클래스를 주제로 훈연방식으로 만든 석화 그라탕블루치즈 소스를 곁들인 치킨 스테이크만드는 법을 전수한다.

 

석화 그라탕은 사과로 훈연한 석화에 올리브유로 볶은 샬롯, 청양고추, 모차렐라 치즈를 토치로 구워 내놓은 메뉴다. 치킨 스테이크는 블루치즈, 치즈 크림 파스타 소스에 튀김가루에 묻혀 노릇하게 구운 닭고기와 자몽, 레몬, 오렌지 등을 곁들인다.

 

김남영 CJ제일제당 백설요리원 마케팅 담당 대리는 값비싼 외식이 아닌, 가정간편식 제품들로 알뜰하게 파티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요리 노하우를 스타셰프들로부터 전수받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백설요리원에서 배운 레시피를 활용해 연말연시 가족, 지인과 함께 음식으로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CJ제일제당 스타셰프 홈파티요리 쿠킹클래스는 CJ제일제당 홈페이지(http://www.cj.co.kr) 이벤트 섹션에서 신청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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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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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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