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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은평점 오픈..“서북부 대표 대형마트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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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December 08, 2016, 11:12:42

9개 특화매장으로 구성..오는 14일까지 1000여 품목 특가 상품 선봬..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9개 특화매장으로 고객의 생활을 큐레이션하는 서북부 지역의 대표 대형마트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롯데마트는 8일 서울 은평구 진관동에 롯데마트 은평점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오픈하는 은평점은 롯데 은평몰 단지 내에 위치해 있으며 지하 1층부터 지상 1, 지상2층 총 3개 층에 약 9385(2844) 규모로 들어선다.


지하 1층에는 친환경 전문매장인 해빗(Hav’eat)’을 비롯한 신선·가공식품 매장이, 지상 1층에는 전문가적 조리도구를 모아놓은 룸바이홈키친(Room x Home Kitchen)’을 포함한 일상용품 매장이 들어선다. 지상2층에는 세계최대 장난감 매장 토이저러스(TRU)’와 유아동 전문매장인 로로떼떼(LOLOTETE)’ 등 총 9개의 특화매장이 선보인다.

 

특히 대형마트로는 최초로 20대에서 40대를 주요 타깃으로 한 언더웨어 전문매장인 보나 핏(BONA FIT)’ 1호점을 오픈한다. ‘BONA FIT’‘BONA’는 이탈리아어로 좋다는 의미로 ‘FIT’이라는 단어와 합성해 편안하고 핏이 좋은 언더웨어의 의미가 담겨있다.

 

BONA FIT은 여성 뷰티아이템을 제안하는 특화매장이다. 브라·팬티 세트로 판매하던 방식이 아닌 같은 컬러 내에서 고객이 원하는 스타일의 브라와 팬티를 선택해 구매할 수 있는 시스템의 운영을 비롯, 할인점 최초로 홈쇼핑 히트 브랜드인 ‘WONDER BRA(원더브라)’를 취급하는 등 차별화 전략을 가지고 운영할 예정이다.


롯데마트 은평점은 오는 14일까지 오픈을 기념해 1000여 품목의 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먼저 주방용품 전문매장인 룸바이홈키친에서는 기존 무쇠 주물 냄비 가격보다 최대 45% 가량 저렴하면서도 쓰기 편한 이태리 알마(Alma) 주물 냄비12500원에서 39000원에 선보인다. 포트메리온 공기·대접’1P를 각 16500원에 판매한다.

 

또한 해빗에서는 엘포인트(L.Point)회원에 한해 코코라이프 유기농 코코넛 오일(500ml)’9900원에 선보인다. ‘해빗 유기농 요구르트 플레인, 블루베리, 딸기(500ml)’는 각 4500원에 판매한다.

 

언더웨어 전문매장 보나 핏에서는 오는 21일까지 겨울철 시즌 제품과 함께 다채로운 언더웨어를 최대 50%가량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한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품목으로는 ‘BYC 양면내복’ 24900, ‘울트라히트 플리스세트’ 14900, ‘아동 내복’ 6800, ‘수면원피스15800원에 판매하며 2개 이상 구매하면 50% 할인한다.


또 은평점 단독기획으로 비너스 브라(5)와 팬티(10)’를 각 19000원과 16000원에 판매하며 역시 2개 이상 구매하면 50% 할인한다.

 

더불어 신선·가공 식품도 오는 14일까지 오픈 특가에 선보인다. 대표 품목으로는 국내산 딸기(500g, 1)’6900원에, ‘국내산 삼겹살·목살(100g, 냉장)’을 엘포인트(L.POINT) 회원에 한해 1440원에 판매한다. 또 엘포인트(L.POINT) 회원에 한해 친환경 계란(30, , 국내산)’3780원에 선보인다.

 

또한 퍼실 파워젤(2.7L+2.2L+핸드카트)’기획세트를 19800원에, ‘내추럴 천연펄프 3겹 화장지(25m x 30)’6900원에 판매한다.

 

롯데마트 은평점은 지역고객 로얄층 확보를 통해 추가적인 경쟁사 입점에 대비할 방침이다. 먼저 롯데마트에서 간편히 할인 혜택이 가능한 전자쿠폰인 ‘M쿠폰신규가입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M쿠폰신규가입자에게는 디저트 접시(1P)’를 증정한다. 3만원 이상 결제하면 사용가능한 2000원 할인쿠폰과 롯데마트 매장에서 1만원 이상 결제하면 사용가능한 엘포인트(L.POINT) 5000점을 적립해 준다. (쿠폰 중복 사용은 불가)

 

여기에 오픈을 맞이해 14일까지 엘포인트(L.POINT) 회원에 한해 4만원 이상 구매하면 친환경 장바구니, 7만원 이상 구매하면 글라스락 캐닝머그 골드캡(500ml, 2)’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지하철 3호선 구파발역과 연결돼있고 광역버스 복합환승센터도 연계돼는 주요 교통 요충지에 위치한 점을 고려했다. 경기도권에서 출퇴근하는 고객들을 위해 스마트 픽업서비스(온라인으로 상품을 주문하고, 지정된 시간에 픽업데스크를 통해 주문 상품을 수령하는 서비스)를 확대 실행할 계획이다.

 

김영구 롯데마트 은평점장은 롯데마트 은평점은 9개 특화매장으로 고객의 생활을 큐레이션하는 서북부 지역의 대표 대형마트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은평점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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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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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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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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