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롯데백화점, 2016 윈터 스키·보드 박람회

URL복사

Monday, December 12, 2016, 15:12:19

잠실·영등포점 등 150여개 품목 최대 60% 할인..평창 동계올림픽 대표팀 응원 이벤트도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롯데백화점이 동계 스포츠 시즌에 발맞춰 특별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백화점은 잠실점과 영등포점에서 12일부터 오는 18일까지, 본점은 오는 26일부터 31일까지 순차적으로 ‘2016 윈터 스키/보드 박람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주말을 기점으로 전국의 16개 스키장이 모두 개장하면서 겨울 시즌 동계스포츠를 즐기는 젊은 고객들의 활동이 본격적으로 시작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을 1년 남짓 앞두고 있다. 이에 스포츠·레져 업계에서도 동계 올림픽 관련 마케팅을 강화하고 스키·보드 관련 물량을 작년대비 50%이상 늘리는 등 동계올림픽 분위기 조성에 힘쓰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각 점포별로 스키 의류·용품 판매 행사를 기획하는 한편, 동계올림픽 스키 국가대표팀 메달획득을 기원하는 응원 메세지 전달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우선 롯데백화점 잠실점, 영등포점에서는 12일부터 총 3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스키·보드 의류를 비롯한 장비, 용품 등 총 150여개 품목을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대표상품으로는 골드윈스키 재킷 22만원, ‘카파라쿤 점퍼 299000, ‘스노우 고글 15000원 등이 있다.

 

또한 최근 인기 드라마 푸른 바다의 전설에서 주인공 전지현이 입고 나와 이슈가 된 프랑스 유명 아우터 브랜드 퓨잡의 스키복과 겨울 외투도 판매한다. 본점에서도 오는 26일부터 31일까지 행사장에서 동일한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스키부츠, 바인딩, 플레이트, 스노보드 데크 등 그동안 백화점에서 만나볼 수 없었던 스키·보드 장비도 판매한다. 대표상품으로는 스위스 명품 스키용품 브랜드 케슬러의 스키 플레이트 230만원, ‘K2’의 스키장비 풀세트(스키+바인딩+부츠+) 63만원, ‘스파이(SPY)’의 스노우 고글 33000원 등이 있다.


이 밖에 롯데백화점 잠실점, 청량리점 등 22개점과 아울렛 서울역, 파주점 등 아울렛 6개점 에서도 점포별로 1월까지 스키·보드 의류와 용품을 만나볼 수 있는 시즌 행사장을 운영한다. 골드윈, 라시엘로, 폴제니스, 스키나라 등 국내외 유명 스키·보드 브랜드 총 20여개가 참여해 의류와 용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또한 롯데백화점은 대한스키협회와 연계해 국가대표팀 공식 유니폼을 행사기간 중 본점, 잠실점, 영등포점에서 점포별로 한정 판매한다. 여기에 대한스키협회 공식 후원사인 스포츠 의류 브랜드 카파와 함께 한국 스키 국가대표팀 매달획득을 위한 응원 이벤트도 진행한다.

 

행사기간 중 점포에 마련된 매달기원나무에 행사장을 방문한 고객들이 응원메시지를 적어 나무에 걸면, 응원메시지를 모아 스키 국가대표팀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박상영 롯데백화점 남성스포츠 부문장은 평창 동계올림픽 개최가 1년 앞으로 다가옴에 따라 동계 스포츠 붐업(Boom-up)을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이번 시즌 스키·보드 의류와 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배너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