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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젠 청담에서도 쉑쉑버거를 만나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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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December 13, 2016, 16:12:47

SPC그룹, 17일 오전 11시 ‘쉐이크쉑(Shake Shack)’ 2호점 오픈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미국의 프리미엄 버거 브랜드 쉐이크쉑(Shake Shack)’ 국내 2호점이 문을 연다.

 

SPC그룹(회장 허영인)은 쉐이크쉑 2호점 청담점을 오는 17일 오전 11시에 공식 오픈한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71호점 강남점이 오픈 후 일 평균 3000여명이 꾸준히 방문하는 등 성공적으로 안착한 데 힘입어 5개월 만에 두 번째 매장을 오픈하는 것.

 

쉐이크쉑 브랜드는 파인 캐주얼(Fine Casual, 최고급 식당을 뜻하는 파인다이닝패스트 캐주얼의 빠르고 편리한 서비스를 접목한 새로운 스타일의 레스토랑)’ 콘셉트를 추구하고 있다. 이를 잘 전달하기 위해 청담점은 국내 파인다이닝 문화의 중심지인 도산대로에 330, 140석 규모로 자리 잡았다.

 

앞으로 나아간다(Moving Forward)’라는 주제로 세련된 블랙톤의 인테리어와 종이비행기를 형상화한 조형물 등을 통해 고급스러우면서도 활기찬 분위기를 내도록 꾸몄다.

 

쉐이크쉑 청담점은 쉑버거, 쉑스택, 스모크쉑, 슈룸버거 등 대표 메뉴 외에도 청담점만의 특별한 디저트 메뉴 세 가지를 선보인다.

 

바닐라 커스터드(Custard, 쉐이크쉑의 아이스크림 메뉴)에 바나나·제주도 감귤 꿀이 들어간 청담 327 콘크리트(Cheongdam327)’, 초콜릿과 바닐라 커스터드에 초콜릿 쿠키와 쇼트브레드가 올라간 베터투게더 콘크리트(Better2Gether)’, 초콜릿 크런치가 들어간 진한 초콜릿 크런치크리트(Crunchcrete)’ 등이다.

 

오픈을 기념해 일러스트레이터 밥장과 협업해 천연 소재로 만든 청담점 맨투맨 티셔츠’, 패브릭 브랜드 키티버니포니와 협업한 파우치백’, 쉐이크쉑 보조 배터리 등을 판매한다. 또 오픈 후 3일간 매일 선착순 500명의 구매 고객에게 쉐이크쉑 버거 모양이 새겨진 귀마개를 제공한다.

 

여기에 23일까지 쉐이크쉑 페이스북(www.facebook.com/shakeshackkorea), 인스타그램(@shakeshackkr), ‘해피포인트 앱등을 통해 싱글 커스터드 무료쿠폰인 헬로 네이버(Hello, Neighbor)’ 카드를 제공한다.

 

쉑어택(Shack Attack)’ 제품 판매액의 5%글로컬 다문화복지협회에 기부하는 등 지역사회 협업과 기여도 활발히 수행할 예정이다. 쉐이크쉑 관계자는 청담점에서도 쉐이크쉑 특유의 호스피탈리티(Hospitality, 환대)’ 문화를 고객에게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쉐이크쉑은 지난 2001년 미국 뉴욕에서 시작된 프리미엄 버거 브랜드로 영국, 일본, UAE 등 세계 주요 13개국에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쉐이크쉑 브랜드 소식은 쉐이크쉑 유투브 채널(ShakeShack Korea), 트위터(@ShakeShackKR) 등을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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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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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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