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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에서 즐기는 CJ푸드빌의 서울 맛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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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December 14, 2016, 15:12:02

제일제면소·더플레이스, 15일 오픈 대구 신세계백화점에 입점..이벤트와 할인 행사도 진행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CJ푸드빌이 운영하는 제일제면소더플레이스를 대구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CJ푸드빌(대표 정문목)은 제일제면소와 더플레이스가 동대구 복합환승센터에 위치한 대구 신세계백화점에 매장을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서울 맛집으로 입소문 난 제일제면소와 더플레이스에 대한 고객 요구가 높아 대구 신세계백화점에 개점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오는 15일 공식 오픈하는 대구 신세계는 쇼핑, 레저, 문화까지 모두 경험할 수 있는 대형 복합 공간으로, 특히 40여 개의 유명 맛집을 유치할 것으로 알려져 지역 고객의 기대를 받고 있다. 제일제면소와 더플레이스는 백화점 9층에 나란히 개장해 프리미엄 면요리와 정통 이탈리안 요리를 선보일 계획이다.


제일제면소 대구 신세계백화점점은 면 장인의 노하우로 만든 칼국수면, 우동면 등 면으로 만든 요리를 선보일 계획이다. 제일제면소는 CJ그룹이 1958년 자체 개발한 설비로 제분공장을 세운 뒤 현재까지 지속 성장해온 밀가루와 면에 대한 노하우를 고스란히 담고 있다.

 

제일우동, 비빔국수, 잔치국수 등 제일제면소의 스테디셀러 면 메뉴를 만나볼 수 있다. 여기에 육개장칼국수, 참나물꼬막 비빔국수, 차돌박이쌈 비빔국수, 주꾸미 삼겹살볶음면과 같이 제일제면소 만의 특색을 살린 프리미엄 면 메뉴도 준비돼 있다.

 

특히 우리나라 토종밀인 앉은뱅이밀을 넣어 만든 칼국수면은 제일제면소에서만 맛볼 수 있는 면이다. 백화점이라는 특성을 살려 가족 단위 방문고객을 위한 씽씽카 어린이 메뉴도 새롭게 준비했다.

 

오픈을 기념해 선착순 2000명에게 식사고객 대상 테이블 당 1개씩 기념품을 증정한다. 또한 오는 18일까지 2인 이상 식사를 주문하면 6000원 상당의 매콤순살닭튀김()을 무료 증정한다. 자세한 행사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www.cheiljemyunso.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플레이스 대구 신세계백화점점은 정통 이탈리안 비스트로인 더플레이스를 비수도권 중 처음으로 대구에 선보여 의미가 크다. 이에 더플레이스는 크림 범벅 파스타와 불붙은 피자로 국내외에서 유명한 폭탄 피자등 대표 메뉴는 물론 대구 지역 특화 파스타 2종도 새롭게 선보인다.

 

바삭한 빵가루를 뿌려 재미 요소를 더한 크런치 치킨 크림 파스타크런치 알리오 올리오는 이 곳에서만 맛볼 수 있다. 매장 내부는 이탈리아 밀라노 색채를 반영한 붉은색의 밀라노 레드(Milano Red)’ 컬러로 꾸미고 황금색 프레임과 아치형 창을 적용해 고급스럽고 여유 있는 공간을 구획했다.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해 백화점 내 패밀리 테마파크 주라지를 바라 볼 수 있는 자리도 마련했다. 매장 오픈을 기념해 내년 1월 말까지 채끝 스테이크’, ‘폭탄 피자’, ‘크런치 폭립’ 3종을 차례대로 50 % 할인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식사 주문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기념품을 증정한다. 자세한 행사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www.italiantheplac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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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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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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