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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베이코리아, 국내 최대 온라인 지역박람회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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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December 14, 2016, 15:12:02

‘제8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 e-마케팅 페어’..총 7800만원 상금 전달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이베이코리아와 행정자치부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온라인 지역박람회가 개최됐다.

 

이베이코리아(대표 변광윤)는 지난 13일 양재동 aT유통센터에서 8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 e-마케팅 페어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시상은 지난 11월부터 3주간 G마켓과 옥션에서 판매된 지역별 우수 농수특산물, 마을기업, 정보화마을, 사회적기업, 중소기업, 6차산업 인증농가 등 총 138개 기관·단체·법인의 상품 심사를 걸쳐 선정했다. 올해는 참가단체의 공적조서를 바탕으로 분야별 전문가의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심사를 진행했다.


이베이코리아는 부문별로 대상(6), 우수상(8), 특별상(10) 24곳의 수상 기관·단체·법인을 선정하고, 후원금과 지원금으로 총 7800만원의 상금을 전달했다.


대상은 지역활성화 부문 충청남도·창녕군, 농식품 부문 충청북도·부여군, 해양수산 부문 보성군·서천군의 총 6개 지자체가 수상했다. 우수상은 지역활성화 부문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부산광역시, 농식품 부문 해남군·제주경제통상진흥원·함평군·청주시, 관광 부문 서산시·옥천군이 선정됐다.

 

특별상으로는 사회적기업 부문 사임당푸드·지구마을, 마을기업 부문 포항 노다지마을·양평 에버그린에버블루협동조합, 중소기업 부문 풍경있는여행·유디플러스, 농식품 부문 남선GTL·가야촌, 수산물 부문 상상이상·해오름의 총 10곳이다.


대상을 수상한 충청남도는 관광, 농특산물 유통, 사회적경제 분야의 통합적인 온라인 마케팅 정책을 높게 평가 받았다. 창녕군은 지역브랜드 우포누리아래 농가 일자리 창출 등 자생적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충청북도는 청풍명월장터를 통한 농특산물의 온라인 마케팅 정책 수립, 부여군은 공동브랜드 굿뜨래상품에 대한 통합 마케팅의 성공적 수행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보성군은 수산물·농산물 등 온라인 판매의 적극적인 정책 추진, 서천군은 지역 체험형 시티투어 프로그램연계를 통한 연간 약 1만명 모객이 인정받았다.


박기웅 이베이코리아 전략영업부문장은 “e-마케팅 페어의 참가 기관·단체·법인 수가 많아진 만큼 수상 지역 선정에도 치열한 경합을 벌였다지역상품의 온라인 판매에 대한 관심이 실제 매출 향상으로 이어지고 있어 앞으로도 지자체의 온라인, 모바일 판로 확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e-마케팅 페어는 지역 우수상품 유통 활성화를 위해 이베이코리아와 행정자치부가 함께 주최하는 국내 최대 온라인 지역박람회다. 농림축산식품부, 고용노동부, 해양수산부, 한국관광공사, aT유통공사,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한국지역진흥재단 등 8개 기관이 후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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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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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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