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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협력사·고객과 함께 하는 사회공헌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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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December 14, 2016, 16:12:16

‘나누는 것이 플러스다’ 프로모션으로 농촌 지역 독거 어르신 돕기 나서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홈플러스가 연말을 맞아 협력사, 고객까지 모두가 함께하는 CSR 상품 프로모션을 개발해 농촌 지역 독거 어르신 돕기에 나선다.

 

홈플러스(사장 김상현)는 오는 15일부터 28일까지 나누는 것이 플러스다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협력회사인 매일유업, 롯데주류와 함께 진행하는 기부금 매칭 그랜트 형식(임직원이 비영리단체나 기관에 정기적으로 내는 기부금만큼 기업에서도 동일한 금액을 1:1로 매칭시켜 내는 것)이다.

 

프로모션 참여 상품 매출액의 1% 기부를 통해 고객들에게 착한 소비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기부금으로는 생필품과 간단한 의료용품으로 구성한 나눔 플러스박스를 제작, 농촌 지역 독거 어르신들에 전달하며 한 해를 훈훈하게 마무리한다는 것.

 

홈플러스는 올 한해 풍성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해 왔다. 무엇보다 상품 품질농가 성장을 함께 지원하는 상생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있는데, 최근 각 지자체와 농식품 유통확대 및 농촌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상생협력 MOU’를 맺고 우수한 국내산 농산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로 했다.

 

여기에 자사 임직원들로 구성된 나눔 플러스 봉사단의 일손 돕기, 협력 농가들의 환경 개선, 소외계층 지원 등이 더해진 농촌 상생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확대 진행해 농심(農心) 잡기에 나섰다.

 

창립 초기부터 체계적으로 실시해온 임직원 봉사활동은 더욱 다양해지고 참여도도 점점 높아지고 있다. 이에 올해 나눔 봉사에 나선 임직원만 9000여명, 소요된 시간이 4만여 시간에 달한다.

 

특히 올해 확대된 농촌 상생프로그램에는 594명의 임직원이 참여해 각자의 재능을 살려 농가 일손 돕기, 독거노인 주택 환경 개선, 마을 어르신 마실 버스 운영 등 다채로운 분야에서 활동했다. 청양군, 인제군 등 16개 마을에서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10주간 주 2회 중식 제공 등 고령자 식생활 개선사업을 펼치기도 했다.

 

강원 인제 귀둔리마을, 청양 중산리마을, 태안 정당리마을에서는 200여명 임직원들이 김장김치 나눔 활동을 펼쳤다. 주민들이 재배한 배추, 고추 등을 구매해 담근 김치 약 3000포기를 132가구 농촌 독거 어르신들에게 제공했다.

 

그 밖에 환경과 나눔을 위한 활동들도 이어졌다. 국내 최대 규모의 어린이 공모전 ‘e파란 어린이 환경그림대회와 함께 어린이 환경교육을 통해 환경을 제대로 이해하고 사랑하는 그린리더를 지속 양성하고 있다.

 

가족과 여성의 건강도 응원한다. 지난 2012년 백혈병 어린이 지원을 시작한 이래 613명의 환아가 수술비를 지원 받았으며, 여러 힐링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있다. 2014년부터는 유방암 예방 캠페인을 통해 현재까지 147명의 소외계층 환우에게 치료비를 지원했으며, 고객과 협력사 5만여명이 예방교육을 받았다.

 

이연창 홈플러스 대외협력팀장은 홈플러스는 2017년에도 환경, 나눔, 상생의 실천으로 농촌과 지역사회에 플러스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라며 협력회사, 고객과 함께 할 수 있는 다각적 사회공헌 프로그램도 지속적으로 개발, 실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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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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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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