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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 중소 파트너사와 동반성장 꿈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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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December 15, 2016, 10:12:46

‘2016년 동반성장 세미나’ 진행..“파트너사·고객과 함께 Win-Win할 것”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GS리테일이 중소 파트너사와 동반성장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GS리테일은 지난 14일 중소 파트너사와 GS리테일 임직원 250여명이 모인 가운데 ‘2016년 동반성장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2013년 처음 시작해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이번 세미나에는 동반성장위원회 연구원이 참석했다. 상생결제시스템과 구매연계형기술개발사업 등 동반성장 관련 제도 소개와 동반성장 방안동반성장의 중요성에 대해 강연 후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GS리테일은 중소파트너사 역량 향상에 도움이 되기 위해 전문 컨설팅 기관이 진행하는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강연도 진행했다. 더불어 올 한해 진행된 GS리테일의 동반성장 추진 현황을 공유하며 함께 성장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는 간담회도 가졌다.

 

GS리테일은 매년 중소 파트너사 임직원과 함께 동방성장 지원 제도를 공유하고 함께 동반성장 방안에 대해 고민하는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 이는 끊임없는 소통과 경청을 통해 서로의 입장을 이해하고 이를 통한 신뢰구축이 사업의 성과로 이어져 지속 가능한 동반성장과 직결된다는 신념 때문이다.

 

실제로 GS리테일은 동반성장 세미나를 비롯해 파트너사의 의견을 가감 없이 개진할 수 있는 ‘CEO에게 말한다’, ‘정도경영 게시판’, ‘해피콜을 운영하고 있다. 즐거운 시간을 가지며 서로를 이해하는 파트너사 한마음나눔터’, ‘YOU US DAY’ 등 다채로운 소통 창구도 마련해 놓고 있다.

 

또한 GS리테일은 결제기간 단축, 현금성 결제비율 100% 유지, 납품대금 오전지급과 명절대금 조기집행 등을 시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소규모 파트너사의 현금 유동성이 확보될 수 있도록 해 파트너사와의 상생경영을 강화하고 있다.

 

이밖에 매년 ‘Best파트너, 협력사원 시상식을 통해 우수 파트너사를 포상하고 있다. 또 중소파트너사의 역량 강화를 위해 해썹아카데미를 진행해 해썹 취득에 필요한 실질적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조윤성 GS리테일 편의점사업부 대표는 “GS리테일은 그동안 파트너사들과의 소통을 통해 서로 이해하고 신뢰를 구축해 함께 성장해 왔다앞으로도 파트너사와 신뢰가 바탕이 된 미래지향적 동반성장 방안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파트너사, 고객, GS리테일이 모두 Win-Win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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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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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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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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