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롯데마트 “음악 꿈나무들의 성공을 지원합니다”

URL복사

Thursday, December 15, 2016, 10:12:49

샤롯데 봉사단, ‘재능 꿈나무 육성 프로젝트’ 시작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롯데마트의 샤롯데 봉사단이 결연시설 아동들의 재능 육성 사업에 나선다.

 

롯데마트는 ()서울오케스트라에서 결연시설 내 음악 재능을 가진 꿈나무들의 장래희망을 돕기 위한 재능 꿈나무 육성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한국아동복지협회,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함께 한다.

 

그간 샤롯데 봉사단은 물품 지원, 꿈찾기 프로젝트 등 봉사활동을 단기적으로 진행해 왔다. 하지만 이번 프로젝트는 아동들의 미래를 위해 장기적인 지원을 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번에 참석하는 꿈나무들은 총 18명으로 10~18세까지 고르게 분포돼 있다. 샤롯데 봉사단과 결연을 맺은 시설 내에 음악과 관련해 특별한 재능을 가지고 있으며 향후 진로가 음악과 관련된 아동들로, 다양한 악기(피아노·바이올린·플룻·클라리넷 등)를 통해 5분 이내 자유곡 1곡을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마트는 대상자 선정을 위한 전문성과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송희송 대구카톨릭대 교수와 김희준 서울오케스트라 단장, 김경아 피아니스트, 한국사회복지사협회, 사회적기업진흥원과 함께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참석 아동의 재능과 실력 및 향후 발전 가능성, 개인이 가진 목표와 목표에 대한 수립 의지, 수상 및 입상 등 안정된 경력이 평가 지표다. 재능과 실력, 그리고 발전 가능성에 가장 큰 무게를 둘 예정이다.

 

오는 15일 행사를 통해 선발된 아동에게는 대학에 진학할 때까지 재정 지원은 물론 기량 향상을 위한 음악 전문가들의 체계적인 교육도 함께 제공될 계획이다.


재정 지원의 경우 행복나눔 N 캠페인 기금을 활용할 예정이다. 행복나눔 N 캠페인은 국내 130여 기업이 참여하고 있으며, 롯데마트의 경우 총 73PB상품과 749개 토이저러스 상품 매출액의 일부를 적립해 꿈나무 후원기금으로 활용하고 있다.

 

롯데마트가 이처럼 장기적인 성장 지원에 나선 까닭은 현재 지원 아동들이 어른이 됐을 때, 자신들의 재능을 활용해 자립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서다. 롯데마트는 이번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음악 외 여러 분야로 지원 활동을 확산해 보다 많은 꿈나무들에게 희망과 감동의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한편 롯데마트 샤롯데 봉사단은 점포 단위를 기본으로 현재 전국 127개의 봉사단이 지역 복지시설과 자매결연을 맺고 있다. 매월 단위로 테마를 선정해 여러 봉사활동을 진행 중이다.

 

류경우 롯데마트 대외협력부문장은 남다른 재능을 가진 꿈나무들의 성공 스토리를 위한 보다 효과적인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우리의 자그마한 도움이 아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배너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