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ife 라이프

PCA生, 어린이 경제교육 애니메이션 '차칭' 선봬

URL복사

Monday, January 13, 2014, 11:01:32

오늘부터 카툰네트워크(CN)서 방영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어린이들의 경제교육을 위한 애니메이션이 케이블 TV를 통해 방영된다.

 

PCA생명(대표이사 김영진)은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경제 인식을 심어 줄 수 있는 어린이 경제 교육 애니메이션 차칭(CHA-CHING)’을 론칭한다고 13일 밝혔다.

 

 

차칭애니메이션은 PCA생명 모그룹인 영국 프루덴셜 그룹의 사회공헌재단에서 제작한 어린이 경제 교육 애니메이션. 2011년부터 홍콩, 필리핀을 비롯한 7개의 아시아 국가에서 방영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홍콩 ‘Financial Planners협회로부터 가장 혁신적인 경제 교육 프로그램으로 선정됐고, 필리핀의 초등학교 정규 교육과정으로 채택될 만큼 아시아에서는 그 명성과 콘텐츠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이번에 국내 론칭하는 차칭애니메이션은 경제 습관이 다른 주인공들이 차칭이라는 그룹 사운드 밴드로 등장한다. 경제 활동을 통한 돈의 순환과 바른 소비, 저축, 기부 등의 이야기를 어린이들이 따라 하기 쉬운 뮤직비디오 형태로 구성됐다.

 

김영진 PCA생명의 대표는 올해 새로운 사회공헌 활동의 첫 출발로 어린이들을 위한 경제 교육 애니매이션 차칭을 론칭하게 됐다어린이들이 올바른 경제 인식을 갖추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차칭은 케이블 방송 채널인 카툰네트워크(CN)’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매일 오후 4~ 430분 사이에 본편 뮤직비디오를 연간 방영할 예정이다. 차칭 홈페이지(www.cartoonnetworkasia.com/cha-ching)를 통해 다시 보기가 가능하며, 온라인 경제 교육 게임도 함께 즐길 수 있다.

 

PCA생명은 올해 상반기 중에 차칭 애니메이션을 활용한 초등학교 저학년 대상의 차칭밴드와 함께하는 매직넘버 경제교실도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차칭(CHA-CHING)이란 계산대 서랍을 열고 닫을 때 나는 소리로 적은 비용으로 큰 이익을 창출했을 때 쓰이는 표현이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배너

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2025.08.22 10:35:1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해 니치향수, 명품 화장품, 고가 샴푸 등 스몰 럭셔리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고가의 명품 가방이나 의류 대신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심리적 만족을 얻으려는 불황형 소비가 확대된 영향으로 분석됩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딥티크·산타마리아노벨라·로에베 퍼퓸 등 인기 니치향수 브랜드, 아워글래스·로라메르시에·돌체앤가바나 뷰티 등 럭셔리 메이크업 브랜드, 다비네스·오리베 등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를 비롯해 젊은 층에게 인기를 끄는 럭셔리 브랜드를 다수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니치향수 수요가 해마다 늘고 있습니다. 딥티크와 산타마리아노벨라가 견조한 성장을 이어가는 가운데 최근에는 2세대 니치향수 브랜드들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초고가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엑스니힐로는 올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0% 뛰었습니다. 대표 제품인 ‘블루 탈리스만 오 드 퍼퓸’은 2023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국내외에서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40만원대(100ml 기준)에 달하는 고가임에도 판매량이 급증했습니다. 프랑스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메모 파리도 매년 두 자릿수 이상 매출 증가를 기록 중입니다. 명품 화장품도 불황 속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돌체앤가바나 뷰티는 향수와 메이크업 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올해 매출이 전년 대비 157% 증가했습니다. 고가의 헤어케어 제품을 찾는 사람도 많아졌습니다. 이탈리아 살롱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브랜드 다비네스는 올해 매출이 42% 신장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과거 경기 불황기마다 립스틱 판매가 늘던 ‘립스틱 효과’가 최근에는 향수, 화장품, 헤어케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대되고 있다"며 "현재 운영 중인 인기 브랜드뿐 아니라 국내에 아직 알려지지 않은 신규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