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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말 홈파티, 롯데백화점에서 준비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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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December 20, 2016, 10:12:32

와인 70%·주방 용품 60% 등 홈파티 관련 상품 할인 행사 진행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롯데백화점이 연말 크리스마스 홈파티를 준비하는 고객을 위한 행사를 마련했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29일까지 홈파티족을 위한 행사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본점에서는 케이크&디저트 페스티벌을 진행하며, 인기 와인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또한 롯데백화점 전점에서는 크리스마스 홈파티 리빙 상품전을 열고 여러 주방, 식기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연말에 와인, 케이크, 주방식기 등 홈파티 관련 상품군의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다. 최근 3년간 홈파티 관련 상품군의 크리스마스 전 2주간의 매출은 매해 10% 이상 신장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홈파티를 테마로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다.

 

우선 롯데백화점 본점에서는 오는 23일부터 29일까지 케이크&디저트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일본 홋카이도 3디저트 브랜드 중 하나로 치즈케이크가 유명한 르타오(LE TAO)’, 일본 하카타 지역 맛집인 하카타도넛’, 가로수길에서 무지개 케이크로 인기 있는 도레도레등의 브랜드가 행사에 참여한다.

 

특히 도레도레에서는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금박을 입힌 골드케이크를 처음 선보인다. 또한 옵스매장에서는 12월 한 달 동안 슈톨렌을 25000원에 판매한다.

 

롯데백화점 전점에서는 오는 25일까지 인기 와인을 최대 70% 할인하는 러블리 크리스마스 와인대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칠리언택L 말벡’ 14000, ‘간치아 모스카토’ 15000, ‘미니엠’ 38000원 등 인기 와인을 할인 판매한다. 특히 잠실점 8층 행사장에서는 아름다운 무늬로 인기를 끌고 있는 은하수 와인 마밤4만원, 홈파티용 소량 원글라스 와인을 4500원에 선보인다.

 

또한 롯데백화점 전점에서는 오는 25일까지 크리스마스 홈파티 리빙 상품전을 열고 연말 홈파티에 필요한 여러 상품을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독일 식기 브랜드 빌레로이앤보흐’, 미국 식기 브랜드 로얄알버트’, 주방용품 브랜드 실리트20여개의 국내외 리빙 상품 브랜드가 참여한다.

 

대표상품으로는 로얄알버트홀리데이 접시 3만원, ‘덴비임페리얼 블루 레드 와인잔(2P) 68000, ‘두패밀리캄포도마 85000원 등이 있다. 빌레로이앤보흐매장에서는 25일까지 뉴웨이브 전품목을 30% 할인한다.

 

남기대 롯데백화점 식품부문장은 연말에 가족, 친구들과 홈파티를 진행하는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관련 상품군의 매출이 매년 크게 신장하고 있다연말까지 홈파티 관련 용품과 선물 상품을 한 자리에서 구매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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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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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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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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