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SK플래닛의 모바일 지갑 서비스 ‘시럽 월렛’이 증강현실(AR, Augmented Reality)을 활용한 마케팅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SK플래닛(사장 서진우)은 오늘부터 내년 1월 21일까지 한 달간 ‘하스스톤(Hearthstone)’의 네 번째 확장팩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의 출시를 기념한 AR 증강현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하스스톤은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의 첫 스마트폰 게임이자 인기 디지털 카드게임이다.
이번 이벤트는 서울을 포함해 전국 4대 광역시(부산, 대구, 대전, 광주)의 롯데리아, 엔제리너스 약 5백여 곳의 매장에서 진행된다.
시럽 월렛에서 하스스톤 이벤트 페이지를 접속해 주변에 있는 아이템 획득이 가능한 매장을 찾아 해당 매장을 방문하면 된다. 매장에 들어서면 BLE나 와이파이를 통해 푸시 메시지를 받아 시럽 월렛에 탑재된 AR기능을 활용해 매장에 숨겨진 아이템을 찾아 획득하면 된다.
총 5개의 아이템을 획득하는 미션이 부여되며 하나를 획득할 때마다 ‘하스스톤 오리지널 카드팩’ 1개를 받고, 5개를 다 모으면 하스스톤 오리지널 카드팩 10개 추첨에 참여할 수 있다. 여기에 롯데리아 AZ버거 오리지널 콤보와 엔제리너스 아메리카노 등 경품도 풍성하게 제공된다.
김문웅 SK플래닛 커머스사업2본부장은 “증강현실을 활용해 실제공간에서 하스스톤의 게임 아이템을 획득하는 재미를 느끼는 것처럼 고객의 일상생활 속에서 시간, 장소, 상황에 맞는 각 분야별 특화된 혜택들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난 2010년 6월 출시한 시럽 월렛은 한 달 실제 사용자수가 700만명에 달하는 국내 최대 모바일 지갑 서비스다. 최근에는 브랜드들의 효과적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해 모바일을 활용한 여러 프로모션 채널로 활용되고 있다.
더불어 지오펜싱, 비콘(Beacon) 등 IT기술을 활용한 오프라인 매장에서의 사용 편의성을 대폭 강화하고 있으며 기존 멤버십, 쿠폰, 티켓 기능과 지불결제 등 고객 위치 기반의 편리한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