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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플래닛, ‘시럽 월렛으로 증강현실 체험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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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December 22, 2016, 13:12:41

스마트폰 게임 ‘하스스톤’ 연계 이벤트..4대 광역시 롯데리아·엔제리너스 5백여 매장에서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SK플래닛의 모바일 지갑 서비스 시럽 월렛이 증강현실(AR, Augmented Reality)을 활용한 마케팅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SK플래닛(사장 서진우)은 오늘부터 내년 121일까지 한 달간 하스스톤(Hearthstone)’의 네 번째 확장팩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의 출시를 기념한 AR 증강현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하스스톤은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의 첫 스마트폰 게임이자 인기 디지털 카드게임이다.

 

이번 이벤트는 서울을 포함해 전국 4대 광역시(부산, 대구, 대전, 광주)의 롯데리아, 엔제리너스 약 5백여 곳의 매장에서 진행된다.

 

시럽 월렛에서 하스스톤 이벤트 페이지를 접속해 주변에 있는 아이템 획득이 가능한 매장을 찾아 해당 매장을 방문하면 된다. 매장에 들어서면 BLE나 와이파이를 통해 푸시 메시지를 받아 시럽 월렛에 탑재된 AR기능을 활용해 매장에 숨겨진 아이템을 찾아 획득하면 된다.

 

5개의 아이템을 획득하는 미션이 부여되며 하나를 획득할 때마다 하스스톤 오리지널 카드팩’ 1개를 받고, 5개를 다 모으면 하스스톤 오리지널 카드팩 10개 추첨에 참여할 수 있다. 여기에 롯데리아 AZ버거 오리지널 콤보와 엔제리너스 아메리카노 등 경품도 풍성하게 제공된다.

 

김문웅 SK플래닛 커머스사업2본부장은 증강현실을 활용해 실제공간에서 하스스톤의 게임 아이템을 획득하는 재미를 느끼는 것처럼 고객의 일상생활 속에서 시간, 장소, 상황에 맞는 각 분야별 특화된 혜택들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난 20106월 출시한 시럽 월렛은 한 달 실제 사용자수가 700만명에 달하는 국내 최대 모바일 지갑 서비스다. 최근에는 브랜드들의 효과적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해 모바일을 활용한 여러 프로모션 채널로 활용되고 있다.

 

더불어 지오펜싱, 비콘(Beacon) IT기술을 활용한 오프라인 매장에서의 사용 편의성을 대폭 강화하고 있으며 기존 멤버십, 쿠폰, 티켓 기능과 지불결제 등 고객 위치 기반의 편리한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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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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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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