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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생활경제] 올가홀푸드, ‘유기농 콜롬비아 원두’ 출시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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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December 22, 2016, 18:12:05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올가홀푸드, ‘유기농 콜롬비아 원두출시 = 올가홀푸드(대표 남제안, 이하 올가)유기농 콜롬비아 원두(100g·6500, 200g·12000)’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콜롬비아 안데스산맥 해발 1500~2000m 높이의 미네랄이 풍부한 화산 토양에서 생산된 원두로, 짙은 코코아 향과 산미가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며 전문 로스터가 미디엄 로스팅 방식을 채택해 원두가 가진 맛과 향을 최대한 살렸다. 농림축산식품부의 유기가공식품 인증과 세계적인 유기농 국제인증기관인 ‘BCS(Biologische Certification System, 유기인증체계)’의 유기농 인증도 받아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


 

CJ제일제당 쁘띠첼, ‘쁘띠북 에디션출시 = CJ제일제당의 디저트 브랜드 쁘띠첼이 연말연시를 맞아 출판사 문학동네와 손잡고 쁘띠북 에디션을 선보였다. 쁘띠북 에디션은 쁘띠첼 스윗롤스윗푸딩중 제품 두 개와 미니북 1권으로 구성된 한정판 제품으로, 연말을 맞아 한 해를 마무리하며 격려의 메시지를 담은 힐링 에디션과 신년을 맞아 응원의 메시지를 담은 신년 에디션등 총 2종으로 출시됐다.


 

눈스퀘어, 2015 FW 시즌오프 세일 진행 = 명동 복합쇼핑몰 눈스퀘어는 올 하반기를 마무리하는 ‘2016 FW 시즌오프세일을 진행한다. 이번 세일을 통해 쇼핑몰 내 입점한 패션의류, 잡화 브랜드 상품을 정상가에서 최대 60% 할인된 파격적인 가격으로 내놓는다. 글로벌 SPA 브랜드 자라(ZARA)22일부터 드레스와 코트 등 2016 FW 신제품을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H&M 역시 재고 물량이 모두 소진될 때까지 세일에 돌입며 브라운브레스, 에스피오나지, 풋락커, 슈스파, 찰스앤키스 등에서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한편 눈스퀘어 1층 메인홀에서는 추첨을 통해 12만원 상당의 기프트박스를 증정하는 위시트리 이벤트가 진행 중이며, 내년 16일 당첨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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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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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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