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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생활경제] G마켓, ‘아듀 2016’ 프로모션 진행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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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December 26, 2016, 17:12:20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G마켓, ‘아듀 2016’ 프로모션 진행 = G마켓은 오는 31일까지 아듀 2016’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G마켓 각 카테고리 담당 매니저들이 올해 1월부터 12월까지의 월별 히트상품을 뽑아 ‘2016년 가장 사랑받은 아이템 12’을 선정하고, 최대 69% 할인 판매한다. 대표상품으로 2월은 쓰임 베스트 더카페 커피잔 2인조 세트’(14900), 8월은 아메리칸투어리스트 캐리어 세트’(199000) 등이 있다. 또한 같은 기간 ‘2016 브랜드 이어 엔드 세일을 열고 G마켓 내 입점해 있는 대표 브랜드의 상품들을 한 자리에 모아, 한 해 동안 고객 반응이 좋았던 상품들을 엄선해 최대 72% 특가 판매한다. ‘한경희홈케어 세탁기·에어컨 분해청소 서비스71% 저렴한 64900, ‘노스페이스 신상 맥머도 파카·다운52% 할인해 178200원에 판매한다. 이 밖에 CJ, 삼성전자, 위닉스, 대리주부 등 여러 브랜드가 참여한다.  

 

 

롯데백화점, ‘롯데 박싱 위크진행 = 롯데백화점은 26일부터 오는 31일까지 롯데 박싱 위크(Boxing Week)’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총 150억 물량의 패딩, 점퍼 등 겨울 의류와 핸드백, 장갑, 부츠 등 잡화상품을 정상가 대비 최대 8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아우터 대표상품은 컬럼비아헤비다운 595000~199000, ‘GGPX’ 다운패딩 299000원에서~9만원 등이 있다. 잡화 대표상품은 제이에스티나지갑 238000~89000, ‘소다부츠 397000~197000원 등이다. 또한 패션잡화, 의류 1·3·5만원 균일가전과 가전가구 진열가 행사도 진행한다.

 

 

홈플러스, ‘박싱데이프로모션 진행 = 홈플러스는 26일부터 내년 11일까지 박싱데이(Boxing 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선 가전제품은 삼성, LG 등 유명 브랜드 TV·냉장고·세탁기·노트북 등의 행사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소형가전 특가전도 진행하며 대표상품은 동양매직 전자레인지(20L)’ 69000, ‘필립스 믹서기·전기면도기29000·79000원 등이 있다. 생활용품은 시스템·리빙박스(종류별)’데일리·오트밀 EVA 욕실화(종류별)’가 각 9900, 3490원으로 50% 할인한다. 의류잡화로는 성인·아동 장갑 1+1으로 1900, 아동 방한부츠 9900, 여성 구두·부츠 9900원 등이 있다몰 방문 고객들을 위한 이벤트도 마련해, 푸드코트 대표메뉴를 2가지 골라 20% 할인 판매(20개점·29~30일 한정)하며 몰 상품을 2만원 이상 구매하면 각티슈를 선착순 증정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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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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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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