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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2017년의 시작을 저렴한 100대 상품과 함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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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December 27, 2016, 10:12:26

‘100대 상품 가격제안 캠페인’ 진행..신선·가공·일상용품 등 할인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롯데마트가 생필품 100여 가지를 20161년간 진행했던 행사 가격보다 더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오는 29일부터 내년 21일까지 약 한 달간 ‘100대 상품 가격제안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경기불황과 여러 사회적 이슈로 인해 얼어버린 소비심리를 되살리고, 새로 시작하는 한 해를 기분 좋게 맞이하자는 의미로 연초부터 저렴한 수준의 할인행사를 진행하게 됐다.

 

실제로 한국은행에 따르면 201611월 소비자심리지수는 77개월 만에 최저치를 나타냈으며, 연말 시즌부터 진행된 여러 대형 이슈·사건들로 인해 유통업계의 연말 시즌 특수는 찾아보기 힘들었다. 특히 연말에는 가공식품과 채소, 달걀 등 각종 생필품 가격 인상도 이어지면서 가계 부담이 늘어나기도 했다.

 

이에 롯데마트는 고객들이 많이 구매하는 신선식품, 가공·일상용품 등 여러 카테고리 내 대표 상품 약 100여 가지 품목(102개 품목)을 추렸다. 2016년에 진행했던 행사가보다 최대 20% 가량 저렴하게 판매해 가계 부담 해소와 소비 심리 진작을 위해 나선다.

 

우선 인기 신선식품들을 저렴하게 준비했다. ‘바나나(1.2kg)’2800원에, ‘국산 오징어(해동·1마리)’1780원에, ‘오리 훈제슬라이스(600g)’7500원에, ‘미국산 프라임 척아이롤(100g)’1450원에 선보인다.

 

또한 지난 한 해 동안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모았던 유아위생용품도 할인한다. ‘하기스 매직팬티기저귀 남아·여아(대형76)’23500원에, ‘하기스 매직팬티기저귀 남아·여아(특대62)’22800원에, ‘매일 앱솔루트 리뉴얼 명작 3단계(800g, 3)·4단계(800g, 3)’를 각 45000, 46000원에 판매한다.

 

가공 상품도 판매해 오뚜기 진짜장(4)’3480원에, ‘팔도 짜장면(4삼양 갓짜장(4)’을 각 3480원에 선보인다.

 

침구용품과 세제위생 상품도 준비했다. ‘거위털 차렵이불(싱글:150*200cm)’9900원에, ‘해피콜 다이아몬드 후라이팬(28cm)’21800원에, ‘나무야나무야 천연펄프 3겹 화장지(27m*30)’9670원에, ‘미쟝센 펄 모이스처 클래식 샴푸(1100ml)’5350원에 판매한다.

 

이상진 롯데마트 마케팅 부문장은 올 한 해 좋지 않았던 기억을 훌훌 날리고, 할인 행사와 함께 기분 좋은 한 해 시작하시라는 의미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이러한 행사를 통해 소비자 가계부담을 줄이고, 장기 불황으로 침체된 소비심리 회복과 내수경기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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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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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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