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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자체 브랜드숍 ‘F2F’ 파주서 첫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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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December 27, 2016, 14:12:26

독립매장 형태로 분리..젊은 엄마 타깃·스토리 담은 테마존으로 구성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홈플러스가 자체 패션브랜드의 첫 번째 브랜드숍을 오픈했다.

 

홈플러스는 패션브랜드 F2F의 브랜드숍이 파주운정점에 문을 열었다고 27일 밝혔다. F2F는 홈플러스의 자체 패션브랜드로, 패밀리 라이프스타일 웨어(Family Lifestyle Wear)를 콘셉트로 온 가족이 집에서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아이템과 스토리가 담겨있다.

 

이번 오픈은 가격적인 측면에서의 효율뿐 아니라 핵심 상품의 레인지 집중을 비롯한 쇼핑의 편의를 증대시키기 위한 것이다. 이에 고객 동선과 휴게 공간 확보 등을 적용한 첫 번째 브랜드숍을 선보인다고 홈플러스는 설명했다.

 

이번에 오픈한 F2F 브랜드숍은 기존 F2F 매장들이 계산대 안에서 운영하던 것과는 달리 계산대 밖에 별도의 독립매장 형태로 분리해 어린 자녀를 둔 20~30대 젊은 엄마들을 타깃으로 했다. 또한 가정에서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의류 콘셉트에 맞게 서재, 드레스룸, 주방, 거실 등의 스토리를 담은 테마존으로 구성했다.

 

무엇보다 파주 운정지구에 파주 전체 어린이집과 일반 사설학원이 밀집해 있는 점을 감안해, 10대 이하의 자녀를 둔 고객층을 위해 아동복을 매장 입구 전면에 배치했다. 기존의 의류 매장이 여성복을 매장 입구에 주로 위치시키는 것과 비교하면 과감한 디스플레이라고 볼 수 있다.

 

아동 의류존은 디즈니 캐릭터와 함께 여러 장난감으로 꾸며 편안한 아이방을 연상케 한다. 또 계산을 위한 카운터는 주방을, 매장 중앙은 거실을 테마로 온 가족이 머무를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 소파를 비롯해 잡지와 장난감 등을 준비했다. 이는 실제로 고객들이 쇼핑을 하다 잠시 쉴 수 있는 휴게 공간으로도 사용된다.

 

이 밖에도 F2F 브랜드숍에는 전용 쇼핑백 제공은 물론 매장 외벽에는 디지털 스크린을 설치해 일반 대형마트 의류 매장보다는 좀 더 트렌디하게 준비했다.

 

황동호 홈플러스 패션마케팅팀 팀장은 이번 파주운정점에 오픈한 F2F 브랜드숍은 라이프스타일 웨어로 다양한 스토리를 담아 온 가족 쇼핑공간으로 운영할 예정이라며 향후 리모델링 점포를 위주로 F2F 브랜드숍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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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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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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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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