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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한뿌리’ 전속 모델로 오승환 발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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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December 29, 2016, 14:12:25

1년간 광고·프로모션 등 활동..“브랜드 인지도 확산과 매출 증대에 주력할 것”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CJ제일제당이 건강 전문 브랜드 한뿌리의 전속 모델로 메이저리그 야구선수 오승환을 발탁했다.

 

CJ제일제당 한뿌리는 강인하고 듬직한 오승환 선수와 한국()의 뿌리()를 상징하는 한뿌리 브랜드 이미지가 잘 부합한다고 판단해 오승환 선수를 모델로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

 

한뿌리 모델은 지난 2004년 배우 송강호, 2007년 배우 박준규, 2011년 소지섭 이후 네 번째다. 오승환은 앞으로 1년간 한뿌리 온라인 바이럴 영상물과 야구채널 광고를 비롯해 한뿌리 오승환 흑삼 스페셜 선물세트, 오승환 야구카드 한정판 등 여러 프로모션과 행사에서 한뿌리를 대표하는 얼굴로 활동하게 된다.

 

오승환은 최근 자신이 홍보대사로 위촉된 대한장애인체육회에 모델 계약금 일부와 5000만원 상당의 한뿌리 제품을 전달하는 등 기부활동에도 적극적이다. 이에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회 곳곳에서 묵묵히 봉사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 중인 한뿌리 브랜드의 응원 캠페인과의 시너지도 기대된다.

 

실제로 CJ제일제당과 오승환은 야구 경기 1세이브 당 흑삼선물세트 1세트를 강한 사명감으로 일하는 소방관들이나 자원봉사자들에게 기부할 계획을 세웠다. CJ제일제당은 내년을 한뿌리 브랜드 제2 도약의 해로 삼고, 오승환 모델 발탁을 계기로 보다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한정엽 CJ제일제당 건강마케팅 총괄부장은 한뿌리의 강직하고 건강한 이미지와 스포츠맨 오승환의 진중함과 뚝심 있는 이미지를 연계했다며 한뿌리 만의 독보적 전통 소재인 흑삼 제품을 중심으로 브랜드 인지도 확산과 매출 증대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J제일제당 한뿌리는 전통 소재 건강식품 전문 브랜드다. 현재 홍삼·인삼 등 한뿌리 에너지음료 4종과 홍삼 식스플러스, 한뿌리 건강즙 시리즈 4, 한뿌리 진생베리 건강음료 2, 홍삼 프리미엄 제품인 구증구포 흑삼정로얄블랙 등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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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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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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