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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가홀푸드, ‘바이올가 서귀포 혁신도시점’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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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December 29, 2016, 14:12:26

‘올가맘’·신선식품 등 영유아 관련 코너 강화..“지역 커뮤니티 매장될 것”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제주도에 올가홀푸드의 세 번째 바이올가(by ORGA)’가 문을 열었다.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대표 남제안, 이하 올가)는 제주도 서귀포시 강정동에 바이올가 서귀포 혁신도시점을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

 

바이올가는 올가의 친환경식품 유통 경영 노하우를 그대로 전수한 가맹 브랜드다. 바이올가 매장에서는 친환경 채소, 과일, 양곡을 비롯해 올가 PB(Private Brand) 유기 가공식품, 로하스 생활용품 등을 선보이고 있다.

 

바이올가 서귀포 혁신도시점은 공무원연금공단, 국립기상연구소 등 9개 공공기관과 제주 민·군 복합형 관광미항 등이 들어서며 입주민이 급증하는 지역에 위치해 있다. 인근에 2400여 세대가 거주 중이고 2900여 세대의 추가 입주를 앞두고 있다.

 

특히 영유아 인구 비율이 전국 평균대비 약 0.7%P 높아 친환경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점을 반영해 영유아·어린이 전용 친환경 브랜드 올가맘(ORGA Mom)’과 신선식품 코너를 강화했다. 또 유모차 진입이 용이하도록 고객 동선을 최대한 확보했다.

 

바이올가 서귀포 혁신도시점은 신선한 동물복지 냉장육을 즐길 수 있는 MAP(Modified Atmospheres Packaging, 용기 내 공기를 모두 제거한 후 산소, 이산화탄소, 질소를 혼합한 가스를 채워 넣는 포장) 상품과 다채로운 PB 냉장·냉동 가공식품, 건강기능식품 등 총 700여 개의 제품을 선보인다.

 

또한 2016 제주건축문화대상 주거부문 특선을 수상한 건물 블러썸(blossom)’ 1층에 위치해 있어 뛰어난 외관을 자랑한다. 여기에 매장 방문 고객들이 쇼핑 후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외부에 잔디밭을 조성했고, 차후 매장 앞에서 간단한 농작물도 재배해 지역을 대표하는 친환경 매장의 이미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최경선 올가홀푸드 FC(Franchise) 사업 담당은 바이올가 서귀포 혁신도시점은 빠른 발전과 많은 거주민 유입이 예상되는 지역에 오픈해 성장 가능성이 높은 매장이라며 단순한 쇼핑 공간의 역할 뿐 아니라 지역민들이 편하게 방문할 수 있는 지역 커뮤니티 역할을 하는 매장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올가는 이번에 오픈한 서귀포 혁신도시점을 포함해 53개의 바이올가(by ORGA) 가맹점, 15개의 직영점, 52개의 숍인숍(Shop In Shop) 등 총 120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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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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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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