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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생활경제] 사조씨푸드, 자광재단에 발전기금 1억원 전달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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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December 29, 2016, 17:12:08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사조씨푸드, 자광재단에 발전기금 1억원 전달 = 사조씨푸드는 지난 27일 사회복지법인 자광재단에 재단 발전기금 1억원을 전달했다. 사조그룹 주진우 회장이 자광재단 신임 이사장으로 취임한 지난해 12월 사조해표를 시작으로, 올해 6월과 8월 사조씨푸드, 사조산업을 통해 각 1억원씩 총 3억원의 발전기금을 전달한데 이은 네 번째 기금 전달이다. 사회복지법인 자광재단은 지난 1955년 설립돼 올해로 61주년을 맞이했으며, 사조그룹 주진우 회장이 재단 이사장으로 취임한 이래 사랑의 빛으로 하나되는 세상이라는 미션 실천을 위해 노인복지·자원봉사·장애인복지 지원 등 여러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빙그레, ‘모자뜨기 키트증정 프로모션 진행 = 빙그레의 바나나맛우유 플래그십 스토어 옐로우 카페는 세이브더칠드런의 신생아 살리기 캠페인 모자뜨기 키트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세이브더칠드런의 신생아 살리기 모자뜨기 캠페인은 아프리카나 아시아 등에 체온조절과 보온이 필요한 생후 28일 미만의 신생아들을 위해 모자를 직접 떠서 전달하는 참여형 캠페인이다. 지난 2007년부터 시작해 150만개 이상의 모자를 에티오피아·앙골라·네팔 등 총 11개 국가에 전달했으며, 키트판매로 얻은 수익금으로 해당 국가의 의료 보건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 참여자들이 떠 보낸 모자들은 우간다와 타지키스탄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빙그레는 옐로우 카페에서 2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선착순 100명에게 모자뜨기 키트를 증정한다.     


 

해피포인트, ‘쉐이크쉑적립·사용 서비스 시작 = SPC그룹 멤버십서비스 해피포인트는 내년 12일부터 미국 프리미엄 버거 브랜드인 쉐이크쉑(Shake Shack)’매장에서 적립·사용 서비스를 시작한다. 국내 쉐이크쉑 매장에서만 이용할 수 있으며, 구매금액의 2%를 적립, 1000포인트 이상이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신규 제휴 기념으로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30일부터 내년 115일까지 해피앱에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며, 내년 12일부터 15일까지 쉐이크쉑에서 적립사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해피포인트 50만 포인트, 쉐이크쉑 모바일 상품권, 쉐이크쉑 MD 상품 등 다채로운 선물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해피포인트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포켓몬 음료출시 = 롯데칠성음료는 포켓몬캐릭터를 활용한 포켓몬 음료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달콤한 혼합과즙이 10% 함유되고 성장기 어린이를 위한 필수 영양소를 더한 어린이 음료다. 오렌지과즙 7%와 망고과즙 3%에 비타민C, 식이섬유가 들어있는 포켓몬 오렌지·망고와 포도과즙 7%와 사과과즙 3%에 칼슘, 식이섬유를 함유한 포켓몬 포도·사과’ 2종으로 구성됐으며, 어린이들이 마시기 편하고 내용물을 흘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푸쉬풀캡(Push-Pull CAP)을 적용한 235ml 용량의 페트 제품으로 출시됐다. 패키지는 어린이가 한 손으로 잡기 편하게 페트 목 부분이 굴곡진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라벨에는 각각 오렌지, 포도를 연상시키는 주황, 보라의 배경색에 포켓몬의 인기 캐릭터인 피카츄, 파이리, 꼬부기, 이상해씨 등을 넣어 어린이들에게 친숙함을 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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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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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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