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커뮤니즈를 소개하는 KT 직원. 사진ㅣKT](https://www.inthenews.co.kr/data/photos/20250207/art_17391489985343_2072a2.jpg)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030200]가 기업과 고객을 연결하고 소통을 강화하는 기업용 통합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인 'KT 커뮤니즈'가 시장에서 고객 호응을 얻고 있다고 10일 밝혔습니다.
KT 커뮤니즈는 클라우드 기반으로 통화, 메시지 등을 API로 제공하는 기업 특화 커뮤니케이션 플랫폼(CPaaS)입니다.
커뮤니즈는 ▲문자 메시지(SMS) ▲카카오 알림톡 ▲이메일 ▲RCS(리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등 채널을 지원하며 230여개의 국가를 대상으로 국제 메시지 발송도 가능합니다.
커뮤니즈를 도입한 기업은 각각의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별도로 계약하는 절차 없이 커뮤니즈에서 일원화할 수 있으며 이용한 만큼만 요금을 내는 종량제 과금으로 서비스 도입과 이용에 대한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기업은 커뮤니즈 API를 통해 기존 업무 시스템과 통합하고 최적화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KT는 기업이 원하는 채널 선택은 물론 교차·순차·대량 등 발송 방식을 설정할 수 있도록 했으며 발송 결과에 대한 통계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AI와 빅데이터 기반 분석 기능으로 타깃 마케팅, 지능형 고객 응대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명제훈 KT 서비스프로덕트본부장 상무는 "KT 커뮤니즈는 기업이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채널을 하나의 플랫폼으로 모아 안정적이고 편리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며 "KT는 향후에도 통화나 다양한 API를 추가해 고객이 원하는 소통을 할 수 있는 통합 플랫폼으로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