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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생활경제] 동원F&B, 설 선물세트 200여종 출시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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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anuary 05, 2017, 17:01:42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동원F&B, 설 선물세트 200여종 선봬 = 동원F&B동원 설 선물세트’ 200여종을 선보인다. 전체 물량 중 판매가 5만원 이하의 실속 선물세트 물량을 지난해 대비 약 10% 이상 늘렸으며, 특히 판매량이 많은 참치세트와 복합세트의 물량을 각각 16%, 20%씩 늘렸다. 5만원 이하 실속 복합세트로는 동원튜나리챔 100’(동원참치 살코기 135g 12, 리챔 오리지널 200g 4), ‘동원스폐셜 5’(동원참치 살코기 100g 6, 리챔 오리지널 120g 3, 동원카놀라유 500ml 2), 등이 있다. 또 고급세트로는 명품혼합 2’(올리브유참치 150g 5, 포도씨유참치 150g 5, 해바라기유참치 150g 5, 리챔 오리지널 200g 8)와 김세트인 양반김 혼합 3’(들기름김 8, 동원카놀라유 900ml 1) 등이 있다. ‘천지인 홍삼‘GNC’ 브랜드를 통해 건강식품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동원 설 선물세트는 시중 백화점, 대형마트, SSM 등 유통매장을 비롯해 동원몰(www.dongwonmall.com)을 통해서 구매할 수 있다.

 

 

 

롯데푸드, 명절 선물세트 본격 판매 = 롯데푸드는 80여종의 명절 선물세트를 본격 판매한다. 작년 설 대비 물량을 15% 늘린 가운데 실용성이 높은 2~4만원대의 중저가 캔햄 세트를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2~4만원대 캔햄 세트 중에서는 로스팜 엔네이처 한돈한우세트를, 5만원 이상의 고급 수제햄 세트로는 델리카테센을 확대했다. 다채로운 구성품의 혼합 세트도 강화했는데, ‘기쁨가득 1는 카놀라유 1개와 캔햄 4개로 구성돼 1인 가구에 적합한 실속 세트며 행복 올리고 1는 신제품 식이섬유 35% 올리고당과 함께 로스팜, 카놀라유 등 17개 제품으로 구성된 종합선물세트다. 이밖에 스페셜티·싱글오리진 등 프리미엄 원두로 구성된 원두커피 세트와 카놀라유·포도씨유 등의 고급 식용유와 쾌변두유 등 다채로운 선물세트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롯데푸드 선물세트는 마트나 슈퍼, 백화점, 편의점 등 가까운 소매점과 롯데푸드의 전용 온라인몰인 파스퇴르몰(www.pasteurmall.com)에서 구매할 수 있다.

 

 

 

웅진식품, 설 맞이 선물세트 14종 출시 = 웅진식품은 설 명절을 맞아 발효홍삼과 웅진식품의 인기 음료로 구성된 명절 선물세트 14종을 선보인다. 주스 선물세트는 행복, 나눔, 복스런 등 6종의 세트로 구성했으며 대표 세트로는 ‘자연은’ 주스 중 가장 인기 있는 소재인 알로에, 토마토, 제주감귤 세 종류의 주스와 증정품인 키친 타올을 담은 자연은 행복 세트가 있다. 홍삼 브랜드 장쾌삼도 명절 선물세트 8종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장쾌삼 홍삼 100% 순액을 제외한 7종의 장쾌삼 선물세트를 소비자 가격 기준으로 2만원~4만원대까지 모두 5만원 미만으로 출시했다. 선물세트 출시를 기념해 공식 홈페이지에서 새해 복 담아가세요이벤트도 진행, 웅진식품의 명절 선물세트와 복주머니가 담긴 이미지를 개인 SNS로 스크랩하고 URL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열 명에게 자연은 행복 세트를 증정한다. 참여 기간은 오는 19일까지이며, 당첨자는 오는 20일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CJ제일제당, 배우 이서진 스팸광고모델 발탁 = CJ제일제당은 2017년 설을 맞아 배우 이서진을 스팸의 모델로 선정하고 삼시세끼의 실제 장면을 활용해 스팸 선물세트의 광고를 제작했다. 이번 광고는 서진리(Lee)가 알려주는 진리의 선물이라는 콘셉트를 통해 스팸 선물세트가 명절 선물의 진리라는 점을 강조했다. 특히 이서진이 스팸 선물세트를 주고받으며 기뻐하는 모습과 함께 안심되는 진심, 스팸 선물세트라는 문구도 담았다. 이번 광고는 여러 경로를 통해 공개되는데 특히 최근 소비자가 SNS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광고를 접하는 기회가 많다는 점에 착안해 온라인 경로에 집중했다. CJ제일제당은 지난달 말 자사 페이스북 페이지와 유튜브 페이지는 물론 주요 포털과 각종 동영상 사이트의 SMR광고(동영상 재생 전에 노출되는 광고) 등을 통해 광고를 공개했다. 추후 네이버 홈페이지와 전국 CGV 상영관에도 광고를 선보이는 등 광고 노출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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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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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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