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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생활경제] CJ프레시웨이, 베트남에 한국산 과일 공급확대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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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anuary 06, 2017, 16:01:58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CJ프레시웨이, 베트남에 한국산 과일 공급확대 = CJ프레시웨이(대표이사 문종석)는 베트남 현지에 한국산 제철 과일에 대한 공급을 확대한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해 9월 베트남 최대 국영 유통기업인 사이공 트레이딩 그룹(SATRA)’에 한국산 과일을 독점 공급하는 내용의 양해 각서를 체결한 이후 한국산 배를 처음 선보였다. 한국산 배는 SATRA가 베트남 현지에서 운영 중인 대형 마트를 통해 판매됐으며, 당도나 품질이 높아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현지인들의 호평 속에 전량 판매됐다. CJ프레시웨이는 배에 이어 사과를 현지에 공급하기로 하고 국내 주요 사과 집산지인 거창사과원예농협과 수출계약을 체결했다. 거창사과는 지난달 컨테이너 한대 분량이 수출돼 전량 판매됐으며 이달에도 베트남 설 명절을 앞두고 선물세트용 사과 900박스를 현지에서 유통할 예정이다. CJ프레시웨이는 올해부터 베트남 현지에 공급하는 한국산 과일 품목을 포도, 딸기, 곶감 등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올가홀푸드, ‘바이올가 서귀포 영어마을점오픈 =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대표 남제안, 이하 올가)는 제주도 서귀포시 대정읍에 바이올가 서귀포 영어마을점을 오픈했다. 서귀포 영어마을점은 영유아·어린이 전용 친환경 브랜드 올가맘(Orga Mom) 제품과 학생들을 위한 간식거리, 간편식 등을 강화했다. 더불어 고객들이 생활에 필요한 제품을 언제든 구입할 수 있도록 채소, 청과, 정육 등의 신선식품, 가공상품, 건강기능식품 등 총 800여개의 다채로운 제품을 준비했다. 뿐만 아니라 매장 내 카페와 친환경 식품매장을 결합한 카페형 친환경 매장모델을 이달 중 적용해 카페 공간을 마련해, 쇼핑뿐 아니라 유기농 원두커피와 주스를 즐길 수 있는 편안한 휴식공간의 역할도 병행할 계획이다. 올가는 이번에 오픈한 서귀포 영어마을점을 포함해 54개의 바이올가(by ORGA) 가맹점, 15개의 직영점, 52개의 숍인숍(Shop In Shop) 등 총 121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동원산업, ‘신년맞이 자연산 참다랑어 페스티벌개최 = 동원산업(대표이사 이명우)은 새해를 맞아 국내 최초의 고위도(高緯度) 북대서양 참다랑어 어획 성공을 기념하는 신년맞이 자연산 참다랑어 페스티벌참치 해체쇼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참치 전문가가 현장에서 직접 참다랑어를 해체하고, 관람객들이 즉석에서 시식하는 순서로 오는 7일 오전 11시부터 현대백화점 압구정 본점, 무역센터점, 판교점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해체를 마친 참다랑어 횟감은 현대백화점 3개점에서 총 2000명의 관람객들에게 시식용으로 제공될 예정이며, 해당 참다랑어 횟감은 오는 8일까지 이틀간 소량 한정 판매된다. 가격은 참치의 가장 고급 부위인 대뱃살 기준 240g58000원으로, 같은 무게의 1등급 한우 등심보다 2배 가량 비싼 가격이다. 동원산업은 소비자들의 성원에 보답하는 경품 행사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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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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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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