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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해외에 우리 청년들의 우수 상품 알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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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anuary 09, 2017, 16:01:31

‘글로벌 청년 창업 대전 판촉전 인(in) 인도네시아’..베트남, 중국에서도 진행 예정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롯데마트가 인도네시아에서 국내 우수 청년 창업가들의 상품을 소개한다.

 

롯데마트는 오는 18일까지 인도네시아 끌라빠가딩점에서 글로벌 청년 창업 대전 판촉전 인(in) 인도네시아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판촉전에는 롯데마트와 창업진흥원이 지난 2년간 진행한 글로벌 청년 창업 대전에 참여했던 업체 중 17개 회사의 87개 상품을 선보인다.

 

주요 상품으로는 원핸드락 양념통’, ‘에어매쉬 낮잠패드’, ‘공룡알 키우기’, ‘교육용 게임까지 여러 청년 창업 기업에서 제작한 아이디어 상품들이 있다. 10여명의 업체 대표들은 인도네시아 현장을 방문해 홍보 활동에 나선다.

 

롯데마트는 인도네시아에 이어 오는 2월에는 베트남, 4월에는 중국 현지에서 판촉전을 개최해 청년 창업과 중소기업들의 해외 판로 개척을 적극 돕겠다는 방침이다.

 

류경우 롯데마트 대외협력부문장은 청년 창업 기업의 판로 개척을 돕기 위해 기획한 프로젝트가 이제 해외 수출을 돕는 단계에 이르렀다앞으로도 롯데마트가 가진 유통망을 활용한 다양한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마트는 지난 2015년부터 창업진흥원과 함께 청년 창업 지원 프로젝트를 진행해 우수한 청년 창업 기업의 판로 개척을 돕고 있다. 현재 프로젝트에 참가한 업체 중 심사를 통과한 후 상품화 과정을 마친 9개 업체의 상품이 롯데마트에 입점해 판매되고 있다.

 

롯데마트는 올해 안에 19개 업체 상품의 추가 입점을 추진하고 있으며, 25개의 청년 창업 업체가 20억원 정도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2기 참여업체인 제이에스(JS) 아이디어아쿠아슈즈는 인도네시아에 5만불 규모의 수출 계약을 체결, 1월부터 인도네시아 롯데마트에 정식 입점을 앞두고 있다.

 

롯데마트는 청년 창업 프로젝트를 통해 청년 창업 기업들이 가장 어려워했던 판로 개척에 성공하고 있는 만큼 올해 하반기 규모를 더욱 확대해 글로벌 청년 창업 대전 3참여 신청을 받기로 했다. 이를 통해 청년 창업 업체의 국내외 판로 개척 지원에 앞장설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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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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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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