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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 정유년(丁酉年) 맞아 창작캐릭터 ‘마몬’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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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anuary 09, 2017, 16:01:31

‘행복이 福닭福닭’ 주제로 관련 상품 출시..온라인 스탬프 등 이벤트도 진행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SPC그룹이 2017닭의 해를 맞아 창작캐릭터 마몬(MAMON)’을 활용한 제품을 출시한다.

 

SPC그룹은 행복이 을 주제로 신년 마케팅을 펼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SPC그룹이 신진 아티스트를 발굴하고, 고객들에게 감각 있는 디자인의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하는 디자인 컬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마이 몬스터(My Monster)’라는 의미를 지닌 마몬은 지난해 1'(BO)원숭이’, 5베어브릭협업 제품 출시에 이은 세 번째 프로젝트다. 신진 아티스트 두자씨가 아트토이 컬처 2016’ 전시에서 선보인 창작 캐릭터로 닭을 연상시키는 모양과 발랄한 색감, 익살스러운 표정이 특징이다.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파스쿠찌, 잠바주스, 삼립, 빚은 등 SPC그룹 주요 브랜드들은 마몬 캐릭터를 활용한 신년 제품을 각각 출시하고, 공동 마케팅을 진행한다.

 

먼저 오는 31일까지 해피앱 스탬프 투어 이벤트를 진행한다. 각 브랜드 별로 지정된 22종의 신년 제품 중 하나를 구매하고 해피앱(Happy App)을 제시하면, 해피포인트 적립과 함께 자동으로 온라인 스탬프가 찍힌다.

 

스탬프를 총 12개 이상 찍으면 자동으로 이벤트에 응모가 된다. 추첨을 통해 1등에게 해피포인트 30만포인트 등 총 2000여명에게 해피포인트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또한, 오는 13일부터 각 브랜드 매장에서 일정금액 이상 구매하면 마몬 캐릭터 피규어 스탬프와 경품응모 쿠폰을 함께 1000원에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경품 쿠폰은 응모할 경우 100% 당첨되며 황금 5, 케이크 교환권, 음료 교환권 등을 제공한다.

 

마몬 캐릭터 스탬프는 브랜드 별로 총 7종의 색상과 문구로 디자인돼 있으며,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해피앱을 참조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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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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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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