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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생활경제] 옥션, ‘설날엔 세배’ 프로모션 진행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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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anuary 09, 2017, 17:01:46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옥션, ‘설날엔 세배프로모션 진행 = 옥션은 설을 앞두고 쿠폰, 포인트, 사은품 등 3배 혜택을 내세운 설날엔 세배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오는 24일까지 쿠폰 세배코너를 통해 옥션 회원이면 누구나 사용 가능한 ‘10% 할인쿠폰’ 3종을 동시 지급한다. 구매가격에 따라 최대 5000, 7000, 15000원까지 즉시 할인받을 수 있다. 또한 최근 1년간 옥션 구매 이력이 없는 고객에게는 최대 1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50% 할인쿠폰도 지급한다. 쿠폰 증정과 함께 포인트 혜택도 마련해, 매일 새롭게 선보이는 오늘만 특가상품을 구매하면 가격 할인 혜택과 함께 포인트를 3배로 적립해준다. 또 옥션 추천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상품별 사은품 3종을 추가 증정한다. 이밖에 상품 종류, 금액, 키워드 등에 따라 대표 설 선물들을 마련해 각 상황 별 맞춤형 선물 구매가 가능하다.  

 

 

롯데제과, ‘칙촉 샌드아이스출시 = 롯데제과(대표이사 김용수)는 겨울철 아이스과자 시장을 겨냥해 칙촉 샌드아이스를 선보였다. 칙촉 샌드아이스는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과자시장에서 20여년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칙촉과 부드러운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컬래버레이션 한 제품이다. 초코칩이 덩어리째 들어 있는 쿠키가 아이스크림을 덮고 있어 부드러운 아이스크림을 고소한 쿠키와 함께 즐길 수 있다. 특히 21년째를 맞고 있는 칙촉과 같은 리얼 초콜릿칩이 사용되고 있어 진한 맛의 초콜릿과 풍부한 향미의 바닐라 아이스크림이 연출하는 절묘한 앙상블을 느낄 수 있다. 가격은 편의점 기준 2500.  

 

 

동아오츠카, ‘오로나민C의 그녀를 찾아라이벤트 진행 = 동아오츠카(대표 양동영 사장)2017년 전현무와 함께 할 오로나민C’ 듀얼 모델을 맞추는 페이스북 이벤트 오로나민C의 그녀를 찾아라를 진행한다. 앞서 동아오츠카는 올해 오로나민C 광고 모델로 3년 연속 전현무를 발탁했다고 밝힌 바 있다. 페이스북 이벤트 오로나민C의 그녀를 찾아라는 오는 11일까지 3일간 온라인상의 힌트를 통해 듀얼 모델을 찾아 응모하면 된다. 추첨을 통한 당첨자 17명에게 오로나민C를 증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동아오츠카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Dongaotsuka)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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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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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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