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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설 기획전..2700여개 품목 최대 70% 할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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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anuary 10, 2017, 14:01:23

지난해 대비 전체 물량 30%·5만원 이하 선물세트 50% 늘려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11번가가 정유년 설을 맞아 총 32개 카테고리, 2700여개 품목의 설 선물세트를 최대 70% 할인해 판매하는 기획전을 마련했다.

 

SK플래닛(사장 서성원) 11번가(www.11st.co.kr)는 오는 24일까지 복 주는 설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설 기획전은 선물세트 전체 물량을 지난해보다 30% 이상 증가시켰고, 특히 5만원 이하 가격대의 선물세트 품목수를 지난해보다 50% 가량 늘린 것이 특징이다.

 

‘11star-농부들의 선물은 이번 기획전의 킬러 상품으로 여겨진다. 어떻게 쇼핑해야할 지 혼란스러워 하는 소비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상품 페이지에 생산자의 이야기와 상품 정보를 생생하게 담아냈다.

 

이를 위해 11번가 MD들은 작년부터 상품성과 소비자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최고의 상품을 선별했다. 또 생산자 실명제·산지직송·품질보장·품질 불만족 때는 무료반품 등 철저한 품질관리 프로세스도 준비했다.

 

33명의 할머니들이 모여 만든 백석 올미 마을 수제 한과19500, 지게로 농사지어 직접 건조한 청도지게 반 건시 곶감26000, 김광자 명인의 영암 어란111만원에 판매한다.

 

여기에 김정배 젓갈 명인의 굴다리 저염숙성젓갈51900, 영덕 청년농부 김태양의 복숭아 잼17900원에 선보이며 실속형부터 고급형까지 여러 종류와 가격대로 선물세트를 구성해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11star-농부들의 선물은 상품명만 봐도 로컬산지와 생산자를 연상시키며 신뢰감과 재미를 준다. 받는 이에게 선물 이상의 감동을 줄 수 있어 이번 기획전에서 고객들의 수요가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11번가는 김영란 법시행에 따라 더욱 어려워진 선물 선택의 고민을 해소하기 위해 ‘5만원 이하 실속관을 별도로 마련했다.

 

1등급 한우 정육, 굴비 세트 등 실속형 가격의 프리미엄급 상품을 준비했다. ‘1등급 한우 사골 선물세트’(4kg)49000, ‘영광 굴비 특호’(10)48000, 바다원 멸치세트43900, ‘제주 옥돔’(1kg)46900원에 선보인다.

 

또한 해마다 건강식품이 선물세트 판매에 차지하는 매출이 평균 90% 이상씩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11번가는 올해 기획전 역시 적지 않은 수요를 예상하고 있다.

 

이에 올해는 면역력 강화와 피로 회복에 좋은 홍삼제품 마케팅에 집중하기로 했다.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고 쉽게 섭취할 수 있는 스틱형’, ‘음료형등 상품 라인업 강화에 힘썼다.

 

홍삼정 에브리타임’(10ml, 30)96000, CJ ‘한뿌리 홍삼복합 1124800, 한삼인 하루홍삼’(10ml, 30)29800, 11번가와 서울약사신협이 단독 상품으로 출시한 투데이 홍삼정’(10ml, 30)29800원에 내놓는다.

 

11번가는 이번 기획전에서 홍삼 제품들이 남녀노소 여러 연령대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특히 투데이 홍삼정은 서울·경기권 50여개 서울약사신협 회원 오프라인 약국과 연계, 방문 수령하면 3000원을 할인해주는 서비스로 차별화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11번가는 설 명절을 앞두고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한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11일 단 하루,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까지 매시 정각에 파격적인 가격으로 브랜드 상품을 판매하는 크레이지 프라이스’(Crazy Price)를 연다.


11일 오전 11시에는 GS편의점 스타벅스 프라푸치노66% 저렴한 990(1만명 한정), 오후 2시에는 롯데 인터넷면세점 3만원 적립금100(3만명 한정)에 판매한다. 이어 오후 3시에는 LG생활건강의 리엔 생활선물세트 11ST 특호43% 할인한 가격인 9900(1000개 한정)에 선보인다.

 

또한 오후 4시에는 발뮤다 에어엔진 공기청정기’(EJT-1100SD)43% 낮은 가격인 399000원에 100대 내놓는다. 이밖에 매 시각마다 나오는 한정 수량의 상품으로 발 빠른 고객들은 득템의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11번가는 주머니 사정이 팍팍한 소비자들의 부담을 덜기 위해 종류에 상관없이 설 선물세트를 구입하면 사용할 수 있는 4종의 장바구니 쿠폰(최대 5만원)도 준비했다.

 

박준영 SK플래닛 MD본부장은 이번 기획전을 통해 그동안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접하기 힘들었던 식품명인들의 로컬상품을 산지직송 방식으로 빠르게 만날 수 있게 됐다무엇보다 행사 기간 동안 고객들이 쇼핑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배송 편의성 강화에 만전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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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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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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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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