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lectronics 전기/전자

삼성전자, 신규 AI 기능 ‘2025년형 AI TV’ 신제품 사전 판매

URL복사

Tuesday, March 11, 2025, 13:03:15

Neo QLED·OLED 제품 라인업 확대
'홈 인사이트'·'클릭 투 서치' 등 신규 AI 기능 적용
12일부터 4월6일까지 사전 판매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12일부터 4월6일까지 신규 AI 기능을 탑재한 2025년 AI TV 신제품의 사전 판매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습니다.

 

이번 사전 판매는 Neo QLED·OLED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삼성전자는 올해 Neo QLED 제품의 AI TV 모델군을 7개(QNF990·900·95·90·85·80·70) 시리즈로 확대하고 OLED도 기존 10개에서 14개 제품으로 확대합니다.

 

2025년형 삼성전자 AI TV는 '홈 인사이트', '홈 모니터링', '클릭 투 서치' 등 신규 AI 기능을 갖췄습니다.

 

'홈 인사이트' 기능은 사용자의 생활 패턴과 기기 사용 이력, 집안 현재 환경을 고려해 '부재중 기기 전원 끄기', '요리 중 주방 후드 켜기' 등 필요한 행동을 추천하며 집안 보안 상황에 대한 실시간 알람을 제공합니다.

 

2025년형 TV 리모컨에는 '클릭 투 서치'를 실행할 수 있는 'AI 버튼'이 새롭게 추가됐습니다.

 

'클릭 투 서치' 기능은 시청하고 있는 콘텐츠와 유사한 프로그램을 추천하고 등장인물 등 콘텐츠와 관련된 정보도 제공합니다.

 

또 시청 중인 콘텐츠의 자막을 사용자가 원하는 언어로 변환하는 '실시간 번역' 기능도 지원합니다.

 

2025년형 Neo QLED 8K(QNF990) 모델에는 '3세대 AI 8K 프로세서'가 탑재돼 콘텐츠에 최적화된 화질과 사운드를 구현하며 저해상도의 콘텐츠도 8K 화질로 조정해 주는 '8K AI 업스케일링 Pro' 성능도 강화했습니다.

 

또한, 2025년형 Neo QLED 일부 모델과 OLED(SF95)에는 빛 반사를 줄여주는 '눈부심 방지' 기술이 적용돼 사용자는 한낮에도 선명한 화면으로 콘텐츠 시청이 가능합니다.

 

OLED는 최대 165Hz의 고주사율을 지원해 화면 전환이 빠른 게임을 실행해도 부드러운 화면을 제공합니다.

 

Neo QLED 8K(QNF990)는 여러 TV 주변 기기들을 TV에 연결할 수 있는 장치인 '무선 원커넥트 박스' 설루션을 적용해 선 없이도 최대 8K·120Hz의 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2025년형 Neo QLED와 QLED 라인업에는 라이프스타일 TV '더 프레임'에서만 제공되던 아트 구독 서비스 '삼성 아트 스토어'가 확대 적용됩니다. 이를 통해 세계의 예술 작품들을 Neo QLED와 QLED 제품에서도 고화질로 볼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2025년형 AI TV를 사전 구매한 고객에게 타공 없이 벽걸이를 설치할 수 있는 '무타공 설루션'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또한, 삼성 AI TV 제품을 구매하면서 '홈 모니터링'에 활용할 수 있는 '슬림핏 카메라' 또는 프리미엄 사운드 경험을 위한 Q시리즈 사운드바 'Q930F'를 동시 구매하는 경우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Neo QLED 구매 고객에게는 '삼성 아트 스토어' 12개월 이용권도 함께 증정하며 OLED 구매 고객에게는 티빙(TVING) 스탠다드 3개월 이용권을 증정합니다.

 

특히, 98형 Neo QLED 8K(QNF990) 구매 시 42형 OLED(SF90)를 무상 증정하고 85형 Neo QLED 8K(QNF990) 구매 시 150만에서 최대 450만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 혜택을 제공합니다.

 

강진선 삼성전자 한국총괄 상무는 "2025년형 삼성 AI TV는 더욱 진화한 AI 기능으로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가능하게 하는 진정한 AI TV"라며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는 사전 판매를 통해 더 많은 고객이 새로운 AI TV를 직접 경험해 보길 바란다"라고 말했습니다.

 

2025년형 AI TV 신제품 출고가는 ▲Neo QLED 8K(QNF990) 85형 1620만원 ▲Neo QLED 4K 98형(QNF90) 1300만원, ▲OLED 77형(SF95) 899만원 등입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배너

LG디스플레이 정철동 “LGD만의 해자(垓子) 만들자”

LG디스플레이 정철동 “LGD만의 해자(垓子) 만들자”

2025.11.05 12:25: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우리가 영속하기 위해서는 경쟁우위를 가지고 모방하기 어려운 ‘우리만의 해자’가 필요하다” 정철동 LG디스플레이 사장은 최근 경기도 파주에서 갖은 타운홀 미팅 ‘CEO 온에어’에서 3분기 경영 실적과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을 공유하며 이같이 강조했습니다. 정 사장은 3분기 4310억원의 영업이익 달성 성과에 대해 “연간 흑자 가능성이 높아졌고, 특히 품질과 안전, 원가혁신, 고객만족도 상승 등에서 유의미한 성과가 있었다”며 구성원을 격려했습니다. 정 사장은 ‘영속하는 LG디스플레이를 위한 경쟁력을 강화하자’는 주제로 이야기를 이어갔습니다. 정 사장은 중세 시대 적의 침입을 방어하기 위해 성 외곽에 설계했던 연못인 ‘해자(垓子)’를 언급하며 “모방하기 어려운 ‘우리만의 해자’가 필요하다”고 역설했습니다. 정 사장이 제시한 LG디스플레이만의 해자는 ‘T·C·Q·D·R’입니다. 이는 ▲T(Technology, 기술 리더십) ▲C(Cost, 수익 구조) ▲Q(Quality, 품질) ▲D(Delivery, 공급 안정성) ▲R(Relationship, 고객 파트너십)을 의미합니다. 정 사장은 “Q·D·R은 기업의 기본 소양으로, 세 가지를 토대로 T와 C에서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T에 대해 “시장을 압도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술을 키워 ‘기술 1등 LGD’가 되어야 한다”며 “CTO, 사업부, 생산, 품질 등 전사가 원팀으로 힘을 모으고, AX(AI 전환)를 가속화해 압도적인 기술 완성도를 갖춰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C’는 원가 경쟁력을 통한 안정적 수익성 확보이자 기업 생존의 필수 조건이라며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새로운 생각으로 원가 개선에 도전하고, 우수 사례는 빠르게 확산해 많은 부분에 적용돼야 한다”고 독려했습니다. 정 사장은 끝으로 “시장은 지금도 혁신 변화 중이기 때문에 현상유지는 곧 퇴보이다.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치열하게 남들보다 두 배 빠르게 달려 가자”며 “오늘의 성과에 머물지 말고 ‘LG디스플레이의 경쟁우위는 내가 만든다’는 마음으로 혁신과 변화를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습니다. 이번 ‘CEO 온에어’는 온라인으로 국내 전 사업장(파주, 구미, 마곡, 여의도)을 포함, 중국, 베트남 등 해외 사업장까지 실시간 중계됐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