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롯데백화점, 춘절맞아 中 개별 관광객 ‘정조준’

URL복사

Wednesday, January 18, 2017, 10:01:10

인터넷 생방송·라운지 운영·각종 프로모션 진행..‘씨트립(C-trip)’ 전용 라운지도 운영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롯데백화점이 싼커(散客, 중국인 개별 관광객)’를 겨냥한 마케팅을 선보인다.

 

롯데백화점은 춘절을 맞아 오는 20일부터 백화점을 방문하는 싼커를 대상으로 다채로운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싼커의 대부분은 80년대생(빠링허우)90년대생(주링허우)으로 연령대가 낮다. 중국 최대의 온라인 여행사 씨트립(C-trip)’에 따르면 지난해 한국을 방문한 전체 중국인 개별관광객 중 80년대생(30~39)47%, 90년대생(18~29)27%에 달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뷰티 관련 인터넷 생방송을 진행하고 한국문화의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등 젊은 싼커를 대상으로 여러 마케팅을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본점에서는 오는 23, 24일 양일간 이즈보에서 활동하는 왕홍(파워블로거)을 초청해 뷰티 관련 인터넷 생방송을 진행한다.

 

초청된 3명의 왕홍은 설화수··아모레퍼시픽·빌리프 등 본점의 인기 화장품 브랜드 매장에서 신제품을 소개하거나 메이크업쇼를 진행하고, 이 모습은 인터넷을 통해 실시간으로 중국의 시청자들에게 전달된다. 평소 3명의 왕홍이 진행하는 방송의 평균 시청자 수를 합하면 150만명이 넘는다.

 

또한, 오는 20일부터 잠실점에 백화점 업계 최초로 씨트립(C-trip)’과 연계해 전용 라운지를 운영한다. 이 라운지는 씨트립을 통해 한국을 방문한 중국인 고객은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며 다과와 음료, 택스리펀드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다음 달 초부터는 롯데백화점에서 구매한 상품을 호텔이나 공항으로 무료 배송해주는 핸즈프리서비스와 공항, 명동, 아울렛 구간을 이동하는 타운카와 셔틀버스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롯데백화점은 지난해 12, 씨트립과 중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밖에 롯데백화점은 한국방문위원회와 연계해 오는 20일부터 31일까지 본점에 홍보 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전통 한옥을 형상화한 홍보 부스에서는 한복을 직접 입어보거나 2시간 동안 대여할 수 있으며, 즉석 사진 촬영 서비스도 무료로 제공한다. 이벤트도 열어 호텔 숙박권, 캐리어 등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다채로운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먼저 다음달 5일까지 중국인이 은련카드로 구매할 경우,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20%에 해당하는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같은 기간 당일 15만원 이상 구매하는 중국인 고객에게는 1만원권 교통카드도 증정한다. 또 오는 31일까지 화장품을 구매하는 중국인 고객에게는 구매 금액에 따라 10%에 해당하는 롯데 상품권을 증정한다.

 

이완신 롯데백화점 마케팅부문장은 백화점을 방문하는 개별 관광객이 꾸준히 증가하면서 중국인 고객의 연령대도 낮아지고 있다향후 한류콘서트, 인터넷 앱 연계서비스 등 연령대가 낮은 싼커를 대상으로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배너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