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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이번 설엔 와인 선물세트도 DI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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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18, 2017, 17:01:45

고객이 직접 원하는 와인 고르면 매장에서 선물세트로 제작해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롯데마트가 매장에서 판매하는 와인을 골라 구성하는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롯데마트는 설 명절을 맞아 오는 28일까지 와인 DIY(Do It Yourself) 선물세트’(750ml, 1혹은 2)를 판매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선물세트는 와인이 점차 대중화된 주류로 자리매김하며 소비자 기호가 다양화되자, 상품·규격·가격이 정해진 게 아닌 고객이 선호하는 여러 와인을 직접 선택해 선물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고객이 롯데마트 와인 매장에서 판매하는 와인 중 직접 원하는 와인을 한 병 혹은 두 병을 선택, 주류 매장 내 직원에게 문의하면 매장에서 와인 DIY 선물세트로 제작해 준다. 또한, 매장에 고지된 와인 가격만큼만 비용을 지불하면 돼 기존의 선물세트보다도 더욱 저렴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요리오(750ml, 레드와인, 이탈리아)’, ‘보르도, 바롱 필립 드 로칠드(750ml, 레드와인, 프랑스)’ 와인과 안주류(치즈·살라미·건조육)를 동시 구매하면 정상가 대비 20% 할인된 가격에 콜라보레이션 와인 선물세트로 제작해 구매할 수 있다.

 

적절한 산도와 탄닌의 균형으로 만화 신의 물방울에서 가성비가 뛰어난 와인으로 평가 받은 요리오를 25000원에, 목 넘김이 부드럽고 신선한 허브향이 특징인 프랑스산 보르도, 바롱 필립 드 로칠드를 14900원에 선보인다.

 

한편, 롯데마트에서는 다가오는 설 명절에 가족이나 친지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려 하는 고객들을 위해 오는 28일까지 여러 와인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대표상품으로 부드러운 탄닌과 스파이시향이 조화로워 기름진 명절 음식의 느끼함을 없애 줄 하디 키사이드 쉬라즈(750ml, 레드와인, 호주)’9900원에, 다채로운 향과 잘 숙성된 탄닌의 질감이 좋아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아르헨티나의 트라피체 싱글빈야드 말벡 라스 피에드라스(750ml, 아르헨티나)’5만원에 판매한다.

 

롯데마트 최소영 주류MD(상품기획자)최근 와인 애호가가 증가하며 다양한 와인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DIY 와인 선물세트와 콜라보레이션 선물세트를 선보이게 됐다앞으로도 소비자의 수요를 만족할 수 있는 다채로운 선물세트를 기획해 소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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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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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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