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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생활경제] 동아오츠카, 오로나민C로 서울영상광고제 금상 수상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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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18, 2017, 17:01:45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동아오츠카, 오로나민C서울영상광고제 2016’ 금상 수상 = 지난 17일 열린 서울영상광고제 2016’에서 동아오츠카(대표 양동영 사장)오로나민C’가 사운드디자인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서울영상광고제는 지난 2003년 시작해 올해로 14회째를 맞이한 광고제로, 세계 최초로 시도된 온·오프라인 영상 광고제다. 13000명의 네티즌과 광고인이 투표에 참여한 1차 심사를 거쳐 국내외 광고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들을 통해 최종 수상작 선정이 진행됐다. 동아오츠카는 이번 시상식에서 크래프트 부분 사운드디자인 금상을 수상했다.

 

 

투썸플레이스, ‘콜드브루원액 대용량 제품 출시 = CJ푸드빌의 투썸플레이스가 최근 홈카페확산 트렌드를 반영해 콜롬비아, 과테말라 등 중남미 원두를 다크로스팅해 진한 초콜릿 향을 지닌 콜드브루원액 대용량(500) 제품을 18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동시 판매한다. 이번에 출시된 콜드브루 원액은 저온 장시간 추출 기법을 활용해 아메리카노보다 원두 자체의 깊은 맛과 풍부한 향을 느낄 수 있으며, 뒷맛이 깔끔한 것이 특징이다.

 

 

동서식품, ‘카누 라떼출시 = 동서식품(대표이사 이광복)은 인스턴트 원두커피 브랜드 카누(KANU)’의 신제품 카누 라떼(KANU LATTE)’를 선보인다. 신제품은 저수율, 저온으로 추출한 최고 품질의 카누 마일드 로스트 커피와 신선한 우유의 함량을 높인 라떼 크리머만을 사용해 깊고 부드러운 라떼를 완성했다. 언제 어디서나 뜨거운 물과 카누 라떼만 있으면 커피의 깊은 향과 부드러운 우유가 조화돼 커피전문점 못지않은 라떼 한잔을 즐길 수 있다. 카누 라떼는 패키지 디자인으로 출시됐으며, 소프트터치 케이스를 적용해 촉감에서도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다

 

 

해태제과, 쿠키 슈아브출시 = 해태제과(대표이사 신정훈)는 케이크와 비스켓의 특징을 결합해 파티쉐가 만든 것처럼 부드럽고 달콤한 쿠키 슈아브를 출시했다. 슈아브(SUAVE)는 스페인어로 부드러운이라는 뜻으로 파티쉐의 섬세한 작업과정을 100% 제조공정에 도입해 수제쿠키로 재현한 것이 특징. 부드러운 쿠키에 잼과 초콜릿까지 올리는 수제쿠키를 재현하기 위해 일반 쿠키보다 3배 이상 까다로운 제조공정이 필요했다. 생산과정에서 잼의 수분을 최적화해 젤리처럼 쫀득한 잼으로 만드는 것이 슈아브 제조 기술의 핵심. 이 때문에 시간이 지나도 눅눅해지지 않고 부드럽고 차진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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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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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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