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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마켓, 전통시장과 손잡고 이색 설 선물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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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anuary 19, 2017, 11:01:22

서울시 시장 4곳 참여해 참기름·육포·캐러멜·견과류 선봬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설날을 앞두고 G마켓이 전통시장과 손을 잡았다. 서울시 소재 총 4곳의 전통시장에서 판매하는 특색 있는 상품들을 전국 어디에서나 구입할 수 있게 됐다.

 

G마켓은 오는 29일까지 전통시장의 인기 설 선물을 온라인에서 만난닭기획전을 열고, 전통시장에서 판매하는 이색 상품을 선별해 판매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통시장만의 차별화된 상품을 알리고, 온라인을 통해 손쉽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기획전에는 신원시장, 정릉시장, 구로시장, 증산종합시장 등 서울시 소재 총 4곳의 전통시장이 참여했다. 특히 서울시 신시장 육성 사업을 통해 탄생한 청년상인들의 참신한 아이디어 상품들로 꾸려져 있어 전통시장의 새로운 모습을 볼 수 있다.

 

먼저 신원시장의 고소할래 참기름’(15000)은 옛 전통방식으로 50여년간 신원시장을 지킨 방앗간에서 직접 착유한 참기름과 들기름 두 종류로 구성돼 있다. 신원시장 정육 1+클럽 상인들이 모여 만든 수제 육포’(5000)는 일체의 합성첨가물 없이 국산 천연재료로 양념해 맛이 깔끔하고 담백하다.

 

골목 아트 벽화와 독특한 간판 디자인으로 떠오른 성북구의 정릉시장에서는 청년상인 홍미선씨의 땡스롤리 수제 캐러멜 선물세트(13500)’를 판매한다. 합성첨가물을 전혀 넣지 않고 비정제 설탕과 천연 꿀, 유기농 우유 등으로 만들어 건강한 달콤함을 맛볼 수 있다.

 

증산종합시장에서는 아몬드, 캐슈넛, 호두 3종 구성의 볶은 견과류 선물세트22600원에 판매한다. 이밖에 기획전을 통해 서울 130여개 전통시장에서 진행하는 설맞이 이벤트를 소개하는 등 고객들의 전통시장 방문을 돕고 있다. 각 전통시장의 위치뿐 아니라 시장별 할인품목과 이벤트가 잘 정리돼 있다.

 

박영근 G마켓 신선식품팀 팀장은 이번 행사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돕고, 정성과 추억이 담긴 선물을 준비하려 하는 분들께 보다 다양한 상품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하게 됐다이번 기획전을 계기로 추후 더 많은 전통시장이 참여하고 접근이 용이해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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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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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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